본문 바로가기

전라도골프장/여수디오션CC

전라도골프장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0814

8월14일 기준: 전라도골프장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여수 디오션CC 간단 소개

여수에 위치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바다를 품다"라는 컨셉으로, 라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설계되어 있어 골퍼들이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고저차에 따른 짜릿한 티샷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와 해저드는 골퍼들에게 도전욕구와 흥미, 즐거움을 자아냅니다. 또한,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골프장 주변경관과의 조화를 이루며 각 홀이 주는 경관의 미는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권입니다.

 


여수시 화양면 '華陽'은 '빛나는 햇빛이 가득하다'는 뜻으로, 여름에는 해풍의 영향으로 시원하고 겨울에는 난류의 영향으로 따듯한 이국적인 날씨가 자랑되며, 연중 일조량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18개의 전 홀에서 바다가 보이는 4계절 골프의 파라다이스로, 특히 겨울 골프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디오션 컨트리 클럽 웨스트 3번 PAR3 홀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8홀'에 선정되었습니다. 탁 트인 아름다운 바다 풍광과 고저차로 인해 상쾌한 티샷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는 포근한 봄날을 누리며 푸른 잔디와 화려한 철죽이 어우러진 곳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에서는 남도의 맛과 아름다운 남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급 호텔 셰프의 손길로 만들어진 계절별 다양한 남도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늘집에서는 아름다운 조망과 남도의 다채로운 별미를 즐길 수 있으며, 스타트 하우스에서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스낵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대회무침, 골뱅이무침, 김떡순(김말이, 떡볶이, 순대), 갑오징어볶음&새우튀김, 빨간짜장 등의 추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골퍼뿐만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푸른 잔디와 탁 트인 바다 풍광, 친환경적인 설계로 이루어진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려보세요.

 

여수 디오션CC 위치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골프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

골프는 흥미로운 사실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1. 달걀 모양의 골프 볼: 초기 골프 볼은 달걀의 모양과 비슷했습니다.
  2. 달러빌 골프 클럽: 미국 아리조나에 있는 달러빌 골프 클럽은 세계에서 가장 긴 홀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최초의 여성 골프 대회: 1811년에 스코틀랜드에서 최초의 여성 골프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4. 골프공의 구멍: 골프공의 구멍 지름은 정확히 4.25인치(약 10.8cm)입니다.
  5. 월드워킹골프 챔피언십: 이벤트 중에 참가자들은 골프화 대신 테니스화를 신어야 합니다.
  6. 최초의 골프 규칙서: 1744년에 스코틀랜드에서 최초의 골프 규칙서가 만들어졌습니다.
  7. 좌휘용 골퍼: 골프 역사상 최고의 좌휘용 골퍼는 필 미클슨입니다.

 

골프 명언 및 의미

골프는 생활의 지혜를 담은 명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1. "골프는 90% 정신, 10% 신체다.": 정신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명언으로, 스윙보다도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것을 전합니다.
  2. "남들이 나를 지켜보지 않을 때, 내 스윙은 누구도 볼 수 없다.": 자기관리와 집중력의 중요성을 알려줍니다.
  3. "골프는 과거의 경험과 미래의 희망 사이에서 한 라운드를 치는 스포츠다.":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과거와 미래에 대한 걱정을 떨쳐내라는 교훈을 담습니다.
  4. "승부는 그린 위에서 이루어진다.": 마무리 골프 슛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5. "너무 쉬운 홀을 어렵게 만들지 마라.": 골퍼가 무리한 시도를 하지 말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라는 경고를 담고 있습니다.
  6. "성공적인 골퍼는 실수를 최소화하고 잘한 것을 최대화한다.": 잘한 부분에 집중하고,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는 태도의 중요성을 언급합니다.
  7. "골프는 솔로 스포츠지만,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개인 기록 중요하지만 동시에 사회적인 측면도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골프 연습장에서의 연습

골프 연습장에서 효과적인 연습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피팅 세션: 클럽 피팅 세션을 통해 적절한 클럽과 스펙을 찾아내세요.
  2. 프리스윙 루틴: 스윙 전에 몸을 풀고 스윙의 기초를 익히세요.
  3. 밴크샷 연습: 다양한 조건에서 밴크샷을 연습하여 실전에 대비하세요.
  4. 그린 주변 연습: 다양한 그린 상황에서 퍼터를 연습하여 그린 주변 플레이를 강화하세요.
  5. 거리 감각 향상: 레인지에서 거리를 측정하고 감각을 익혀 정확한 클럽 선택을 위한 연습을 하세요.
  6. 비디오 분석: 스윙을 비디오로 녹화하여 스스로의 테크니크를 분석하고 개선해보세요.
  7. 메타포 연습: 스윙에 느낌을 부여하거나 비유를 통해 효과적인 스윙 개선을 시도하세요.

 

골프 스윙 고도화를 위한 요소

골프 스윙을 더 발전시키기 위한 몇 가지 핵심 요소입니다.

  1. 바디 어웨어: 바디의 각 부분을 제어하고 통제하여 일관된 스윙을 만들어냅니다.
  2. 테이크어웨어: 클럽을 백스윙에 가져오는 단계에서 손목을 트는 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세요.
  3. 탑 위치: 볼이 어떤 위치에서 클럽 헤드와 만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위치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세요.
  4. 임팩트: 공에 타격할 때의 몸의 위치와 클럽 헤드의 상태를 제어하여 정확한 타격을 유도하세요.
  5. 포로웨어: 스윙 후 볼을 던져내는 모션을 연습하여 마무리를 완벽하게 해내세요.
  6. 포스트웨어: 스윙 후 밸런스를 유지하며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올바른 자세로 마무리하세요.
  7. 피니쉬: 골프 스윙의 마무리를 깔끔하고 일관성 있게 수행하여 자신의 스윙을 완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