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골프장/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10월12일 기준: 충청도골프장 스톤비치CC 골프패키지 가격

10월12일 기준: 충청도골프장 스톤비치CC 골프패키지 가격

10월12일 기준: 충청도골프장 스톤비치CC 골프패키지 가격

 

스톤비치CC 골프패키지 예약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간단 소개

스톤비치CC는 서해 청정 해상공원인 태안 해안국립공원에 인접해 있어서, 다양한 해수욕장들과 안흥성, 국립 태안 해양 유물전시관 등 다양한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컨트리클럽입니다.

 


스톤비치CC와 인접한 바다는 "국비"와 "군비"로 다기능 레저 항구가 개발되는 곳이며, 초대형 해수욕장이기도 해요.

해양성 기후와 바람을 막아주는 신진도리 섬의 역할 덕분에, 사계절 내내 라운딩이 가능하며 바사낚시, 해수욕, 유람선 등을 즐길 수 있어요. 이는 산악 내륙형 골프장이 즐비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골프코스입니다.

 

 

스톤비치CC는 스톤 코스와 비치 코스로 나뉘어져 있는데, 스톤 코스는 나무, 꽃, 초원, 폭포 등 청정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내추럴 코스이고, 비치 코스는 바다, 호수, 파도 등 거친 자연과 맞서 싸우는 도전적인 코스입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위치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장 날씨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장 날씨 1012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장 날씨 1012

 

날씨에 따른 골프 전략

골프는 날씨 조건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 스포츠입니다. 다양한 날씨 상황에서의 골프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맑은 날씨

전략: 맑은 날씨에는 대체로 경기하기 좋은 조건이며, 공의 비행 경로가 예측 가능합니다. 그러나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주의해야 합니다. 안정적인 스윙과 거리 측정이 중요하며, 그린에서의 풀 샷을 정확히 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2. 바람이 강한 날씨

전략: 강한 바람은 공의 비행 경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바람의 방향을 고려하여 스윙 각도와 클럽 선택을 조절하세요. 바람을 활용하여 공을 흘려 보내는 전략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3. 비 또는 눈

전략: 비나 눈은 클럽과 공의 그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미끄러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린에서의 풀 샷이 어려워집니다. 우비나 방수복을 착용하고, 그립을 매번 건조하게 유지하세요. 그린에서의 풀 샷을 조심스럽게 하고 미끄러운 퍼트를 주의하세요.

4. 더운 날씨

전략: 더운 날씨에서는 수분 공급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고, 모자와 선크림을 착용하여 태양 피해를 방지하세요. 더운 날씨에는 공이 더 멀리 날아갈 수 있으므로 클럽 선택과 스윙 강도를 조절하세요.

5. 추운 날씨

전략: 추운 날씨에서는 근육과 관절의 냉각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워밍업과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공의 비행 경로는 더 짧을 수 있으므로 거리 계산을 조정하세요. 따뜻한 옷을 착용하고 손이 따뜻하게 유지되도록 공을 터치하기 전에 손을 데우세요.

6. 안개

전략: 안개는 가시성을 크게 저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개 때는 그린의 위치와 거리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안개의 두께에 따라 클럽 선택과 스윙을 조절하세요. 안개 경고 신호를 주의 깊게 듣고 안내를 따르세요.

날씨 조건에 따른 골프 전략을 숙지하고 적절히 대처하면, 다양한 환경에서 좋은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