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아난티남해CC 힐튼남해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0504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0504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0504

 

전국 골프패키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여수경도CC, 남해힐튼CC, 파인리즈CC, 디오션CC, 하이원CC, 알펜시아CC, 해외골프, 중국골프, 제주도골프장

www.1night2day.com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예약문의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예약문의

아난티남해CC 간단 소개

아난티 남해 CC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파도 쐬는 샷, 바닷가에 위치한 골프코스의 매력이 대박이에요~

여러분들께서는 4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게끔, 씨사이드에 인접한 7개 코스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11개 코스로 총 18홀의 멋진 코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이곳에서 골프를 즐길 때는 마치 바다 한 가운데서 골프를 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면적도 대단히 광대하게 22만 평, 코스 길이도 7,244YD로 구성되어 있으니까요~!

 

아난티남해CC 위치

 

아난티남해CC 날씨

아난티남해CC 날씨 0504
아난티남해CC 날씨 0504

 

프로 골퍼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성공 비결

  1. 열정과 헌신: 프로 골퍼들은 이기적이고 성공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연습하고 자신의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정교한 기술: 프로 골퍼들은 골프 스윙, 퍼팅, 척도, 그립 등 기본 기술을 뛰어난 수준으로 습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기술들을 계속 연마하여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유지합니다.
  3. 자기관리: 프로 골퍼들은 건강, 심리적 안정 및 운동 능력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들은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영양 섭취 및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경기력을 높입니다.
  4. 전략적 사고: 프로 골퍼들은 각 골프 코스와 상대 선수의 특징을 고려하여 전략을 세우고 경기를 수행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뛰어난 전략적 사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멘탈 관리: 프로 골퍼들은 경기 중 긴장과 스트레스를 잘 다루며, 자신의 감정을 통제합니다. 이를 위해 그들은 명상, 호흡법 등 다양한 멘탈 훈련 기법을 활용합니다.

 

골프의 매력

  1. 자연과의 교감: 골프는 넓은 공간의 자연환경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참가자들은 골프를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신선한 공기와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생활 습관: 골프는 올바른 스윙 자세와 걷기를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여주는 운동입니다. 꾸준한 골프 활동은 신체 건강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사회적 교류: 골프는 친구, 가족, 동료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포츠입니다. 골프를 통해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사회적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4. 심신의 안정: 골프는 집중력과 차분함이 요구되는 스포츠로, 이를 통해 정신적인 안정과 평온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골프를 즐기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무한한 도전: 골프는 기술의 완성도와 전략, 경기력 등 다양한 요소가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프는 선수들에게 끊임없는 도전과 성취감을 제공합니다.

 

골프를 하면서 유의해야 할 에티켓

  1. 드레스 코드 준수: 골프장에서는 적절한 복장을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칼라 셔츠, 골프 바지나 스커트, 골프화 등의 복장이 요구됩니다.
  2. 티 타임 예약: 골프장을 이용하기 전에 사전에 티 타임을 예약해야 합니다. 이는 골프장에서 원활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며, 다른 플레이어와의 충돌을 예방합니다.
  3. 플레이 속도 유지: 골프 경기는 가능한 빠른 속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느린 플레이는 다른 선수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차례가 되면 신속하게 행동하세요.
  4. 배려 있는 행동: 골프장에서는 다른 선수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동이 중요합니다. 다른 선수의 스윙이나 퍼팅을 방해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공유 카트나 기타 자원을 나누어 사용하세요.
  5. 디바트 복구: 골프공이 땅에 남긴 구멍(디바트)은 반드시 복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골프장의 훼손을 최소화하고, 다음 선수들에게 좋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골프를 즐기기 위한 몇 가지 팁

  1. 레슨 받기: 골프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프로에게 레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올바른 스윙, 그립, 자세 등 기본 기술을 익히고, 개인에게 맞는 전략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기기 선택: 골프를 즐기는 데 필요한 기기를 선정할 때, 자신의 실력과 특성에 맞는 기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는 효율적인 플레이와 성공적인 경기를 도울 수 있습니다.
  3. 목표 설정: 골프를 즐기면서 성취감을 느끼기 위해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세요. 이를 통해 성장과 발전을 확인하며,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자주 연습하기: 골프 기술을 향상시키려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자주 드라이빙 레인지와 퍼팅 그린을 방문해 스윙과 퍼팅 기술을 연마하세요.
  5. 즐기기: 골프의 핵심은 경기 결과보다는 과정을 즐기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골프를 즐기세요. 이를 통해 더 나은 성과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골프 관련 산업과 경제 효과

골프 산업은 골프장 운영,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교육 서비스, 관광 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골프 산업은 많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가져옵니다. 또한, 골프 토너먼트와 이벤트를 통해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되며, 관광 산업과 연계하여 세계 각국과 지역 사이의 교류를 촉진합니다.

 

골프명언

  1. "골프는 인내와 인내의 경기다." - 아놀드 팔머: 골프는 자기 자신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성장하는 스포츠임을 의미합니다.
  2. "골프에서 완벽함은 없다. 목표는 그것에 가까워지는 것이다." - 벤 호건: 골프에서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항상 더 나은 성과를 위해 노력해야 함을 상기시킵니다.
  3. "골프는 90% 정신력이다." - 잭 니클라우스: 골프에서 기술과 능력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정신력과 자신감임을 강조합니다.
  4. "골프는 생각보다 더 간단하고, 우리는 생각보다 더 어렵게 만든다." - 하비 펜릭: 골프는 복잡한 스포츠처럼 보이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접근하면 더 쉽게 향상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5. "연습은 골프의 유일한 비결이다." - 사무엘 스나이더: 골프는 꾸준한 연습을 통해 기술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임을 나타냅니다.
  6. "골프는 영원한 경기다. 골프는 항상 더 나아질 수 있다." - 게리 플레이어: 골프는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스포츠입니다.
  7. "공을 때리는 것이 아니라 스윙하는 것이 중요하다." - 에르니 엘스: 이 명언은 골프에서 힘을 사용하여 공을 때리는 것보다, 올바른 스윙 기술과 움직임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골프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안전사항

  1. 날씨 확인: 골프를 하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세요. 뇌우, 강풍, 높은 온도 등의 극한 날씨 조건에서는 안전상의 이유로 골프를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합니다.
  2. 스윙 주의: 스윙할 때 주변에 다른 사람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스윙 중에 다른 사람에게 다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운전 주의: 골프 카트를 운전할 때는 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급한 커브를 피하세요. 또한, 카트 경로 이외의 영역에서는 운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물체 주의: 골프장에서는 다양한 물체가 날아다닐 수 있으므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공이 날아올 때는 얼굴을 보호하고, 가능한 빠르게 피하세요.
  5. 집중력 유지: 골프를 할 때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골프공의 특성

  1. 디프: 골프공은 표면에 딤플이라는 작은 오목한 구멍들이 있습니다. 이 딤플은 공기 저항을 줄이고, 공의 비행 거리와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2. 중심 구조: 골프공은 고무, 우레탄, 이온머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코어(중심)와 커버(표면)로 구성됩니다. 코어의 구조와 소재에 따라 공의 탄성, 스핀, 비행 거리가 달라집니다.
  3. 무게: 골프공의 무게는 대부분 45.93g(1.62 온스) 정도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 무게는 공기 저항과 중력의 영향을 최적화하여 최대 비행 거리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4. 크기: 골프공의 직경은 최소 42.67mm(1.68 인치)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공의 크기는 스윙시 공과 클럽페이스 간의 접촉면적과 비행 특성에 영향을 줍니다.
  5. 압축률: 골프공의 압축률은 공이 받는 압력에 따라 얼마나 변형되는지를 나타냅니다. 압축률이 높은 공은 더 단단하며, 압축률이 낮은 공은 더 부드럽습니다. 압축률에 따라 공의 스핀률, 비행 거리, 감성 등이 달라집니다.

 

골프 퍼팅 기술 및 전략

  1. 정확한 읽기: 그린의 기울기, 곡률, 그래스 조건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볼의 궤적을 예측해야 합니다.
  2. 적절한 스트로크: 퍼팅 시 스트로크 길이와 힘을 조절하여 볼의 속도와 방향을 정확히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안정적인 자세: 퍼팅 시 몸의 중심을 낮추고, 두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무릎을 약간 굽히세요. 이렇게 하면 몸의 안정성이 높아지고, 퍼팅 시 더 정확한 스트로크가 가능합니다.
  4. 볼과 클럽페이스 간의 정확한 연결: 퍼팅 시 클럽페이스와 볼이 정확히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클럽페이스를 공에 대해 수직으로 유지하고, 스트로크 동안 일정한 각도로 유지해야 합니다.
  5. 멘탈 관리: 퍼팅은 정신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거리와 방향에 대한 판단을 믿고, 긴장하지 않고 퍼팅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프 심리학 - 멘탈 관리 및 경기 중 집중력 향상 방법

  1. 목표 설정: 명확하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집중함으로써 경기 중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근육 이완 및 깊은 숨쉬기: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근육 이완 기술과 깊은 숨쉬기를 연습하세요. 이를 통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3. 정신적 연습: 정신적 연습을 통해 경기 전에 스윙, 퍼팅, 샷 등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경기에서도 더 나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4. 자기 대화: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통해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높이고, 경기 중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기 앞에 놓인 문제나 상황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일정한 루틴 유지: 골프 경기 전후에 일정한 루틴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골프 경기 중 대처해야 할 상황과 대처방안

  1. 발목이 부러진 공: 발목이 부러진 공은 클럽이 공에 닿을 때 발목 위로 떨어지는 공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스윙 평면을 낮추거나, 다운스윙 시 손목을 유지하여 클럽페이스를 수직으로 유지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잔디가 끼인 샷: 잔디가 끼인 샷은 볼이 두꺼운 잔디 사이에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클럽페이스를 더 열고, 힘을 줄여 스윙하여 볼이 높게 날아갈 수 있도록 하세요.
  3. 트러블 샷: 트러블 샷은 볼이 나무, 물, 모래 등의 곤란한 위치에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위치로 볼을 이동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입니다.
  4. 슬라이스 샷: 슬라이스 샷은 볼이 공중에서 오른쪽으로 급격하게 꺾이는 샷입니다. 이런 경우, 스윙 평면을 조절하고, 그립을 약간 조정하여 페이스 각도를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약간의 훅 스윙을 시도하여 슬라이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훅 샷: 훅 샷은 볼이 공중에서 왼쪽으로 급격하게 꺾이는 샷입니다. 이런 경우, 스윙 평면과 클럽페이스 각도를 조절하고, 그립을 약간 조정하여 슬라이스와 비슷한 원리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골프 경기 중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은 경험과 연습을 통해 향상됩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경험하면서 적절한 대처방안을 찾아내는 것이 골프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

  1. 친구와 함께 라운드: 친구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면 경쟁과 협력을 동시에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골프 여행: 골프 여행을 통해 다양한 골프장을 방문하고, 새로운 경험과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골프 클럽 가입: 지역 골프 클럽이나 동호회에 가입하여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골프 레슨: 프로 선수의 레슨을 받거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골프 기술을 향상시키고, 경기력을 높여 즐길 수 있습니다.
  5. 자선 경기 참여: 자선 골프 토너먼트에 참여하여 골프를 즐기면서 동시에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구매해야 하는 필수 장비와 선택적 장비

필수 장비:

  1. 골프 클럽 세트: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 등 기본 클럽이 포함된 세트를 구매하세요.
  2. 골프 가방: 클럽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운반할 수 있는 골프 가방이 필요합니다.
  3. 골프공: 여러 개의 골프공을 준비해 두세요. 초보자들은 종종 공을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여분의 공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4. 골프화: 골프화는 안정적인 그립과 편안함을 제공하므로, 골프에 필수적인 장비입니다.

선택적 장비:

  1. 골프 장갑: 골프 장갑은 땀이나 미끄러움으로 인한 그립력 저하를 방지합니다.
  2. 골프 모자 및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및 시야 확보를 위해 골프 모자와 선글라스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3. 골프 우산: 갑작스러운 비나 강한 햇빛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골프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골프 타월: 골프 타월은 클럽과 공을 닦거나, 땀을 닦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골프 연습용품: 스윙 트레이너, 퍼팅 매트, 충격 흡수 네트 등의 연습용품을 구매하여 집에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골프 건강

  1. 스트레칭: 골프 경기 전후에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어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자세: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척추와 관절에 불필요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효율적인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3. 영양 균형: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체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물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력 유지와 무릎,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더운 날씨에는 특히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규칙적인 운동: 골프 외에도 다양한 운동을 통해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시키고, 골프와 관련된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골프의 도전적인 요소

골프는 기술, 전략, 체력, 정신력 등 여러 가지 요소가 결합된 스포츠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개선하고 균형을 맞추어야 더 나은 성과를 거두고, 골프의 도전적인 부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프의 도전적인 요소 중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 요소: 바람, 날씨, 골프장의 기복 등 다양한 환경 요소에 적응해야 합니다.
  2. 클럽 선택: 각 상황에 맞는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는 것은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됩니다.
  3. 골프 스윙: 골프 스윙은 복잡한 움직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정확한 시퀀스와 타이밍을 요구합니다. 스윙 기술의 개선과 연습은 골프의 핵심 도전 요소 중 하나입니다.
  4. 골프 코스 관리: 각 홀의 레이아웃과 거리, 장애물 등을 고려하여 전략을 세우고, 적절한 샷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정신력: 골프는 고도의 집중력과 정신적 안정이 요구되는 스포츠입니다. 긴장감이나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정신력을 키우는 것이 골프의 큰 도전입니다.

 

골프 커뮤니티와 사회 활동

골프는 개인 경기뿐만 아니라, 사회 활동과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합니다. 골프 커뮤니티와 사회 활동의 몇 가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골프 클럽: 지역 골프 클럽이나 동호회는 골프 애호가들이 모여 기술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입니다.
  2. 골프 토너먼트: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다양한 레벨의 골프 토너먼트가 개최되며, 이를 통해 선수들은 경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자선 경기: 자선 골프 토너먼트를 통해, 골프를 즐기면서 동시에 사회에 기여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골프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골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골프를 배우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골프 토너먼트의 다양성

골프 토너먼트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며,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대표적인 골프 토너먼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이저 토너먼트: 마스터스, U.S. 오픈, 영국 오픈, PGA 챔피언십 등 네 개의 메이저 대회는 세계적인 명성과 중요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프로 골퍼들이 이 대회들에서 우승을 노립니다.
  2. 여성 골프 대회: 여성 골프 선수들의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대회로는 LPGA 투어, 여성 마스터스, 여성 U.S. 오픈, 여성 영국 오픈 등이 있습니다.
  3. 시니어 골프 대회: 시니어 골프 대회는 나이가 들어도 경쟁력 있는 골프를 즐길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니어 PGA 챔피언십, 시니어 영국 오픈, 시니어 U.S. 오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4. 아마추어 대회: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대회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U.S. 아마추어 대회입니다. 아마추어 대회는 프로를 목표로 하는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됩니다.
  5. 팀 대회: 라이더컵, 솔하임컵, 프레지던츠컵 등은 각국의 선수들이 팀을 이루어 경쟁하는 팀 대회입니다. 이러한 대회는 개인의 능력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협력을 중시합니다.

 

골프 스윙 시 체중 분배

  1. 주소: 스윙을 시작하기 전에 바른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며 체중을 발 앞꿈치에 두세요.
  2. 백스윙: 백스윙 시 체중은 오른쪽 발(좌타자의 경우 왼쪽 발)로 이동합니다. 이 때 체중 이동은 과하지 않아야 하며, 골반 회전을 통해 체중이 자연스럽게 이동하게 해야 합니다.
  3. 다운스윙: 다운스윙 시 체중은 왼쪽 발(좌타자의 경우 오른쪽 발)로 옮겨집니다. 골반의 회전을 이끌며 체중이 전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임팩트: 공을 치는 순간, 체중은 왼쪽 발(좌타자의 경우 오른쪽 발)에 대부분 집중되어야 합니다. 이때 왼쪽 다리는 거의 똑바로 세워져 있어야 하며, 골반은 목표물을 향해 약간 회전한 상태여야 합니다.
  5. 피니시: 스윙을 완료한 후, 체중은 완전히 왼쪽 발(좌타자의 경우 오른쪽 발)에 옮겨져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 발끝은 거의 땅에 닿은 상태여야 하며, 상체는 목표물을 향해 기울어져 있어야 합니다.

체중 분배는 골프 스윙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정확한 타격과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을 위해 중요합니다. 각 단계별로 체중 분배를 신경 써서 연습하면, 골프 스윙의 안정성과 거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골프용어

  1. 버디 (Birdie): 한 홀에서 기준 스트로크보다 한 번 적게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기준 스트로크가 4인 홀에서 3번의 스트로크로 공을 구멍에 넣으면 버디를 기록한 것입니다.
  2. 이글 (Eagle): 한 홀에서 기준 스트로크보다 두 번 적게 친 경우를 이글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기준 스트로크가 5인 홀에서 3번의 스트로크로 공을 구멍에 넣으면 이글을 기록한 것입니다.
  3. 바기 (Bogey): 한 홀에서 기준 스트로크보다 한 번 많이 친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기준 스트로크가 3인 홀에서 4번의 스트로크로 공을 구멍에 넣으면 바기를 기록한 것입니다.
  4. 그린 (Green): 홀 주변에 있는 잔디로 된 부드러운 지역으로, 공을 넣어야 하는 구멍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린은 주로 퍼팅을 하는 곳입니다.
  5. 페어웨이 (Fairway): 홀의 시작점인 티 그라운드와 그린 사이에 있는 잔디로 된 지역입니다. 페어웨이는 골프공이 착륙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곳입니다.
  6. 헤이즐 (Hosel): 골프 클럽의 헤드와 샤프트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헤이즐 쪽으로 공을 치면 공이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날아가는 '헤이즐 로켓'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퍼팅 (Putting): 그린 위에서 공을 구멍에 넣기 위해 사용하는 스트로크입니다. 퍼터라는 특별한 클럽을 사용해 부드럽게 공을 차서 목표지점으로 보냅니다.
  8. 핸디캡 (Handicap): 골퍼의 기술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로, 낮은 핸디캡일수록 뛰어난 골프 기술을 가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핸디캡 시스템은 다양한 레벨의 골퍼들이 공정하게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최고의 골프장 체험 그리고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최고의 골프장 체험 그리고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최고의 골프장 체험 그리고 4월 골프패키지 요금 남해 사...

blog.naver.com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자연과 어울리는 국내 최고의 골프장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자연과 어울리는 국내 최고의 골프장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자연과 어울리는 국내 최고의 골프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국 경상도 남해에...

blog.naver.com

 

사우스케이프 cc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남해-바다와 산의 조화가 아름다운 국내 최고의 골프장

 

사우스케이프 cc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남해-바다와 산의 조화가 아름다운 국내 최고의 골프장

사우스케이프 CC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남해-바다와 산의 조화가 아름다운 골프장 안녕하세요. 오늘 ...

blog.naver.com

 

사우스케이프 CC에서 남해 벚꽃 라운딩! 1박2일 골프패키지 그린피 요금 및 후기

 

사우스케이프 CC에서 남해 벚꽃 라운딩! 1박2일 골프패키지 &그린피 요금 및 후기

사우스케이프 CC에서 남해 벚꽃 라운딩! 1박2일 골프패키지 &그린피 요금 및 후기 남해 사우스케이프...

blog.naver.com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품격 있는 라운딩! 4월 골프패키지 가격 안내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품격 있는 라운딩! 4월 골프패키지 가격 안내

'사우스케이프 CC에서 즐기는 최고의 골프패키지!!'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사우스케이...

blog.naver.com

 

아난티남해CC 봄에 딱 맞는 골프장!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및 예약 가격

 

아난티남해CC 봄에 딱 맞는 골프장!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및 예약 가격

아난티남해CC 봄에 딱 맞는 골프장!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및 예약 가격 아난티남해CC 아난티 남해 ...

blog.naver.com

 

아난티 남해 CC, 따뜻한 햇살 아래 4-5월 골프패키지여행! 남해힐튼 리조트 숙박 포함 1박2일 36홀 가격 안내

 

아난티 남해 CC, 따뜻한 햇살 아래 4-5월 골프패키지여행! 남해힐튼 리조트 숙박 포함 1박2일 36홀

아난티 남해 CC, 따뜻한 햇살 아래 4-5월 골프패키지여행! 남해힐튼 리조트 숙박 포함 1박2일 36홀 가격 ...

blog.naver.com

 

정선 하이원 CC의 청량함과 함께하는 골프여행! 4-5월 골프패키지 가격 안내

 

정선 하이원 CC의 청량함과 함께하는 골프여행! 4-5월 골프패키지 가격 안내

비싼 그린피에 그래도 저렴하게 카트비 포함하여 다녀올 수 있는 최고 갑 골프장 하이원 cc 1박2일 골프패...

blog.naver.com

 

하이원 CC 저렴함에 끝판왕! 4월 골프패키지 봄맞이 특가 요금 안내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최고의 골프장 체험 그리고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사우스케이프 CC: 남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최고의 골프장 체험 그리고 4월 골프패키지 요금 남해 사...

blog.naver.com

 

야간 조명 설치로 더 좋아진 하이원 CC! 골프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야간 조명 설치로 더 좋아진 하이원 CC! 골프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야간 조명 설치로 더 좋아진 하이원 CC! 골프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하이원 CC 청량함 하면 저는 ...

blog.naver.com

 

강원도 명품리조트와 해안 골프장 강릉 메이플비치CC의 후기 및 요금

 

강원도 명품리조트와 해안 골프장 강릉 메이플비치CC의 후기 및 요금

강원도 명품리조트와 해안 골프장 강릉 메이플비치CC의 후기 및 요금 메이플비치 컨트리클럽 강릉으로 골...

blog.naver.com

 

용평버치힐CC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긴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용평버치힐CC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긴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용평버치힐CC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긴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용평 버치힐 CC 강원도 용평CC ...

blog.naver.com

 

세이지우드 여수경도 CC에서 만날 수 있는 봄의 전령사

 

세이지우드 여수경도 CC에서 만날 수 있는 봄의 전령사

세이지우드 여수경도 CC에서 만날 수 있는 봄의 전령사 나날이 좋아지는 날씨를 그냥 보고만 있을 수는 ...

blog.naver.com

 

파인리즈CC 설악산을 배경으로 그림 같은 라운딩 후기 및 예약 가격

 

파인리즈CC 설악산을 배경으로 그림 같은 라운딩 후기 및 예약 가격

파인리즈CC 설악산을 배경으로 그림 같은 라운딩 후기 및 예약 가격 파인리즈 CC 오늘 제가 강원도 고...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 CC 링크스 골프장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곳! 솔라시도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및 코스, 그린피 가격

 

해남 파인비치 CC 링크스 골프장,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곳! 솔라시도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해남 파인비치 CC 링크스 골프장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곳! 솔라시도 1박2일 골프패키지 후기 및 코스,...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 CC 멋진 오션뷰 솔라시도 cc와 2색 골프패키지 4월 5월 가격

 

스톤비치 cc ( 구 태안비치cc)에서 푸른 자연과 봄 라운딩!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스톤비치 cc ( 구 태안비치cc)에서 푸른 자연과 봄 라운딩!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포함사항 그린피36홀...

blog.naver.com

 

골프존 카운티 순천 CC 싱그러운 봄에 떠나는 골프여행,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및 후기

 

골프존 카운티 순천 CC 싱그러운 봄에 떠나는 골프여행,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및 후기

골프존 카운티 순천 CC 싱그러운 봄에 떠나는 골프여행,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및 후기 골프존 카운티 ...

blog.naver.com

 

알펜시아 CC, 컨트리클럽 강원도 최고의 청정자연 라운딩 1박2일 골프여행 후기

 

알펜시아 CC, 컨트리클럽 강원도 최고의 청정자연 라운딩 1박2일 골프여행 후기

알펜시아 CC, 컨트리클럽 강원도 최고의 청정자연 라운딩 1박2일 골프여행 후기 우리나라의 그림 같은 강...

blog.naver.com

 

설악프라자cc, 강원도 골프장 설악썬밸리cc와 4월 요금 비교 및 가성비

 

설악프라자CC, 강원도 골프장 설악썬밸리CC와 4월 요금 비교 및 가성비

설악프라자cc, 강원도 골프장 설악썬밸리cc와 4월 요금 비교 및 가성비 안녕하세요 골맨 입니다. 2023년도 ...

blog.naver.com

 

드비치 CC 골프클럽 거제에서 환상적인 바다 뷰 골프 라운딩! 4,5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드비치 CC 골프클럽 거제에서 환상적인 바다 뷰 골프 라운딩! 4,5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드비치 CC 골프클럽 거제에서 환상적인 바다 뷰 골프 라운딩! 4,5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안녕하세요, 1...

blog.naver.com

 

스톤비치 cc ( 구 태안비치cc)에서 푸른 자연과 봄 라운딩!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하이원 CC 저렴함에 끝판왕! 정선 4월 골프패키지 봄맞이 특가 요금 안내

하이원 CC 저렴함에 끝판왕! 4월 골프패키지 봄맞이 특가 요금 안내 (양일 그린피, 카트비, 4성급 팰리스...

blog.naver.com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알펜시아 700G...

blog.naver.com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태안 스톤비치 CC 이번에 다녀온 충남 태안의 위치 한 스톤비치 CC...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파인비치CC 골프링크스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 해남에...

blog.naver.com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 ...

blog.naver.com

 

설악썬밸리 CC에서의 함께한 설경,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설악썬밸리 CC에서의 함께한 설경,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설악썬밸리 CC에서의 함께한 설경,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설악썬밸리 컨트리클럽 설악썬밸리CC 강...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