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골프장/설악썬밸리CC

강원도골프장 -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0511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0511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0511

 

전국 골프패키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여수경도CC, 남해힐튼CC, 파인리즈CC, 디오션CC, 하이원CC, 알펜시아CC, 해외골프, 중국골프, 제주도골프장

www.1night2day.com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예약 문의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예약 문의

 

설악썬밸리CC 간단 소개

설악산과 동해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 경관이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어요.

썬밸리 리조트는 설악산과 금강산에 이어진 산줄기에 위치해 있어서, 앞으로는 동해 바다의 광활한 경치를, 뒤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금강산의 선봉인 신선봉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지중해를 연상시키는 푸른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최고급 콘도미니엄과 27홀의 골프장이 있어서, 사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는데, 이런 경치와 시설은 다른 리조트와 비교할 수 없이 가치가 있어요. 저희는 이곳을 "관동 8경"에 추가해 "관동 9경"으로 불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설악썬밸리CC는 산과 바다를 테마로 한 27홀의 골프장으로, 내설악 천혜의 절경을 배경으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초봄에는 설악산의 설경과 함께 녹색 그린과 야생화가 어우러져서 아름다워요. 홀과 그린 모두 전략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라운딩이 모험과 도전의식으로 가득 찬 경험이 됩니다. 또한 3개의 코스는 모두 클럽하우스에서 출발하여 다시 돌아와서, 다양한 운영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요.

클럽하우스에서는 라운딩 전에 동해의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고, 라운딩 후에는 울산 바위의 석양을 바라보면서 테라스에서 연회를 즐길 수 있어요. 특급 호텔의 품격과 서비스가 살아있는 그릴, 멋진 대형 로비, 쾌적한 락카, 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됩니다. 이 모든 것이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정감과 함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설악썬밸리CC 위치

 

설악썬밸리CC 골프장 날씨

설악썬밸리CC 골프장 날씨 0511
설악썬밸리CC 골프장 날씨 0511

 

골프 스윙 시 체중 분배

  1. 어드레스 고정(Setup): 스윙 시작 전에 체중 분배를 이루려면, 양 발에 골퍼의 체중을 약 50:50으로 나누어 분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균형잡힌 자세는 스윙 동작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2. 테이크어웨이(Takeaway): 스윙이 시작되면, 체중이 약간 후방(좌측)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때 체중 분배는 약 60:40(후방:전방)이 되어야 합니다.
  3. 백스윙(Top of the backswing): 백스윙의 최고점에 이르면, 체중은 후방(좌측) 발에 약 70-80% 집중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스윙의 힘과 속도가 향상됩니다.
  4. 다운스윙(Downswing): 다운스윙이 시작되면 체중이 전방(우측)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체중 분배는 약 60:40(전방:후방)이 되어야 하며, 이때 힘과 속도가 발휘됩니다.
  5. 임팩트 및 피니쉬(Impact & Finish): 공과 클럽이 만나는 순간, 체중이 전방(우측) 발에 약 90% 집중되어야 합니다. 피니쉬에서는 체중이 완전히 전방(우측) 발로 이동하고, 후방(좌측) 발의 발뒤꿈치가 땅에서 떨어진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프로 골퍼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성공 비결

  1. 끈기있는 연습: 프로 골퍼들은 연습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합니다. 스윙, 퍼팅, 샷 기술 등 다양한 요소를 꾸준히 연습해야 골프 경기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물리적 건강 관리: 프로 골퍼들은 체력 향상을 위해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합니다. 근력, 유연성, 지구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올바른 영양 섭취를 통해 에너지와 회복력을 유지합니다.
  3. 정신적 멘탈 관리: 골프 경기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신적인 멘탈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 골퍼들은 명상, 호흡 기술, 정신 훈련 등을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관리합니다.
  4. 전략적인 게임 계획: 프로 골퍼들은 각 라운드와 상대 선수에 따라 전략을 세워 경기에 임합니다. 이를 위해 코스 분석, 기상 조건, 상대 선수의 전략 등을 고려해 최적의 게임 플랜을 수립합니다.
  5. 지속적인 자기계발: 프로 골퍼들은 항상 자신의 기술과 전략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코칭, 동료들과의 토론, 경기 분석 등을 통해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성장합니다.

 

골프의 도전적인 요소

  1. 난이도가 다양한 코스: 골프 코스는 자연 환경, 지형, 장애물 등에 따라 난이도가 다양하게 조절됩니다. 이로 인해 골퍼들은 각 코스마다 다른 전략과 기술을 요구하며, 이를 극복하는 것이 도전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기상 조건: 기상 조건은 골프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바람, 비, 습도 등 기상 조건 변화에 따라 골퍼들은 경기 전략을 즉시 조절하고 적응해야 합니다.
  3. 심리적 요소: 골프는 고도의 집중력과 정신적인 멘탈 관리가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경기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 공포, 불안 등의 감정을 통제하고 극복해야 하는 것은 큰 도전입니다.
  4. 기술의 다양성: 골프에서는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퍼터 등 다양한 클럽을 사용해야 합니다. 각 클럽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는 것은 골프의 도전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5. 코스 관리: 골프 경기에서는 각 홀의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코스의 지형, 장애물, 그린의 위치 등을 고려해 적절한 샷 선택과 타격 방향 등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코스 관리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골프의 큰 도전 중 하나입니다.

 

골프 관련 산업과 경제 효과

  1. 용품 제조 및 판매: 골프 용품 제조와 판매 산업은 골프 관련 산업의 주요 부문입니다. 클럽, 공, 의류, 신발 등 골프용품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해 많은 일자리와 경제 활동이 창출됩니다.
  2. 코스 건설 및 운영: 골프 코스 건설과 운영 역시 경제적 효과를 가져옵니다. 코스 건설에 필요한 건축, 토목, 조경 등의 분야에서 일자리가 생기며, 코스 운영을 통한 입장료 수입과 각종 이벤트로 매출을 창출합니다.
  3. 교육 및 트레이닝: 골프 학원, 프로 코치, 트레이너 등 골프 교육 및 트레이닝 산업은 골프 관련 산업의 한 부분으로 경제 효과를 가져옵니다.
  4. 관광 및 여행: 골프 여행 및 관광 산업은 골프 코스를 찾는 관광객들로 인해 호텔, 레스토랑, 여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적 효과를 가져옵니다.
  5. 대회 및 이벤트: 국제 골프 토너먼트와 이벤트는 대규모의 경제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행사는 스폰서, 방송권, 상품 판매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관람객들이 참가하는 도시에 경제적 영향을 미칩니다.

 

골프 경기 중 대처해야 할 상황과 대처방안

  1. 바람이 강한 날: 바람이 강한 날에는 공의 비행 경로가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클럽 선택과 타격 각도를 조절하여 공의 날아가는 높이를 낮추고,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고려하여 타격 방향을 결정해야 합니다.
  2. 경사진 잔디: 경사진 잔디에서의 타격은 발 밑에서 높이와 방향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체중을 경사에 맞게 조절하고, 클럽 페이스의 각도를 조정하여 정확한 타격을 위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3. 벙커에 빠진 공: 벙커에서의 타격은 샷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웨지 클럽을 사용하여 공 아래에 모래를 끼우며 타격하면, 공이 모래 위로 떠오르게 되어 벙커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4. 트리 라인: 공이 트리 라인에 빠진 경우, 트리와 나무 사이로 공을 통과시켜야 합니다. 이때는 낮은 트라젝토리의 샷을 사용하거나, 곡선 샷을 사용하여 공이 트리를 피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워터 헤저드: 워터 헤저드에 공이 빠진 경우, 공을 제거하고 지정된 드롭 지역에서 다시 타격해야 합니다. 이때는 워터 헤저드를 피하기 위해 안전한 샷을 선택하고, 클럽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골프를 즐기기 위해 유의해야 할 건강 관련 팁

  1. 적절한 스트레칭: 골프 경기 전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은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 부상을 예방하고, 골프 기술의 효과를 높입니다.
  2. 체력 관리: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체력을 관리해야 합니다. 골프는 지구력과 근력이 필요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체력 관리를 통해 부상을 예방하고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적절한 자세: 골프 스윙 시 잘못된 자세는 척추, 관절, 근육에 부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스윙 자세를 익히고 유지하여 건강한 골프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자외선 차단: 골프를 즐기는 동안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에 해롭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피부와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 골프 경기 동안 수분 소모가 많으므로 적절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무리한 체력 소모로 인한 탈진이나 열사병을 예방하기 위해 꾸준한 수분 섭취를 실천해야 합니다.

 

골프 퍼팅 기술 및 전략

  1. 그린 읽기: 퍼팅 전에 그린의 기울기와 곡선을 읽어 공이 움직일 경로를 예측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힘과 방향으로 공을 구르게 할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스탠스: 퍼팅 시 올바른 스탠스를 취해야 합니다.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상체를 앞으로 기울여 눈이 공 바로 위에 위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3. 스트로크 기술: 퍼터 클럽의 헤드를 공에 부드럽게 타격하여 공이 원하는 방향과 속도로 움직이도록 하는 스트로크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4. 거리 조절: 퍼팅 시 공의 움직일 거리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그에 맞는 힘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퍼팅 연습을 통해 거리 감각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5. 멘탈 관리: 퍼팅은 골프 경기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심리적 요소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깊은 숨을 쉬거나, 긍정적인 사고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용어

  1. 버디 (Birdie): 한 홀에서 파보다 한 타수 적게 완료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파 4 홀에서 3타로 완료하면 버디를 기록한 것입니다.
  2. 이글 (Eagle): 한 홀에서 파보다 두 타수 적게 완료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파 5 홀에서 3타로 완료하면 이글을 기록한 것입니다.
  3. 더블 볼기 (Double Bogey): 한 홀에서 파보다 두 타수 많게 완료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파 4 홀에서 6타로 완료하면 더블 볼기를 기록한 것입니다.
  4. 페어웨이 (Fairway): 홀과 그린 사이의 직선 구간을 페어웨이라고 합니다. 페어웨이는 잔디가 짧게 깎여 있어 공을 더 쉽게 타격할 수 있는 곳입니다.
  5. 그린 (Green): 홀 주변에 위치한 잔디가 매우 짧게 깎인 부분으로, 여기에서 퍼팅을 통해 공을 홀에 넣습니다.
  6. 헤저드 (Hazard): 골프 코스에 있는 장애물로, 워터 헤저드(물)와 벙커(모래)가 있습니다. 헤저드에 공이 빠지면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7. 핸디캡 (Handicap): 골퍼의 기량을 나타내는 숫자로, 낮을수록 골프 기량이 높습니다. 핸디캡은 골프 대회에서 플레이어간의 기량 차를 보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8. 슬라이스 (Slice): 공이 오른쪽으로 꺾어지는 비행 경로를 가진 타격을 의미합니다 (왼손잡이의 경우 왼쪽으로 꺾어짐). 슬라이스는 클럽 페이스의 각도와 스윙 경로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

  1. 레슨 받기: 골프를 즐기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골프 레슨을 받아 기술과 전략을 배우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골프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친구들과 함께 골프를 즐기면 경쟁과 협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함께 골프를 배우고 연습하며 서로의 기량을 겨루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3. 드라이빙 레인지 연습: 골프장에 가지 않아도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 레인지에서는 기본적인 스윙과 타격 기술을 연습하며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대회 참가: 골프 대회에 참가하여 다른 골퍼들과 경쟁하며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회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시험해보고, 동시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5. 골프 여행: 골프 여행을 통해 다양한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지역의 특색 있는 골프장을 경험하며 골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골프 시뮬레이터: 현대 기술을 활용한 골프 시뮬레이터를 이용하면 실외 골프장에 가지 않아도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7. 골프 커뮤니티 활동: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골프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골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골프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골프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구매해야 하는 필수 장비와 선택적 장비

필수 장비:

  1. 골프 클럽 세트: 골프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장비는 골프 클럽 세트입니다.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 등 다양한 종류의 클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골프 가방: 클럽을 보관하고 운반하는 데 필요한 골프 가방이 필수적입니다. 클럽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해야 합니다.
  3. 골프 공: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는 골프 공이 필요합니다. 초보자에게 적합한 공을 선택하여 연습에 사용하세요.
  4. 골프 장갑: 장갑은 손에 땀이나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그립을 향상시켜 줍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그립력이 좋은 장갑을 선택하세요.

선택적 장비:

  1. 골프 의류: 골프 경기에 적합한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고려하여 골프복을 준비하세요.
  2. 골프 신발: 골프 신발은 안정적인 자세와 그립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높은 성능을 갖춘 골프 신발을 선택하세요.
  3. 모자와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과 눈을 보호하기 위해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특히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모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타owel과 우산: 골프 중 발생할 수 있는 땀이나 빗물 등을 닦기 위해 타owel이 필요하며, 갑작스러운 비를 대비하기 위해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골프 연습 도구: 스윙 트레이너, 퍼팅 매트 등 다양한 골프 연습 도구를 활용하여 연습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맞춰 연습 도구를 선택하세요.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강원도골프장 - 하이원CC 골프코스 간단 소개 및 공략TIP

 

강원도골프장 - 하이원CC 골프코스 간단 소개 및 공략TIP

강원도 정선 - 하이원CC 골프코스 간단 소개 및 공략TIP 하이원CC 골프코스 밸리코스 자연풍광에 매료되는 힐링 코스 (아래 이미지 클릭시 하이원CC 골프코스 소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하이원CC

1night2day.tistory.com

 

석정힐CC 골프코스 및 공략 TIP

 

석정힐CC 골프코스 및 공략 TIP

석정힐CC 골프코스(마운틴코스, 레이크코스) 및 공략 TIP 국내 유일의 게르마늄온천 골프장 비기너부터 로우핸디까지 Everyone Enjoy 골프코스 골프는 이제 특별한 사람들만의 운동이 아닙니다. 누구

1night2day.tistory.com

 

선운산CC 골프코스 및 공략 TIP

 

선운산CC 골프코스 및 공략 TIP

선운산CC 골프코스(화시코스, 선운코스) 및 공략 TIP 입체적인 자연지형이 만든 한국의 베스트 코스, 예술의 집합체가 완벽한 선운산CC! 록키 산맥과 미시간 호수에서 만날 수 있는 울창한 자연림,

1night2day.tistory.com

 

포라이즌 승주CC 골프코스(이스트코스, 사우스코스) 공략팁

 

승주CC 골프코스(이스트코스, 사우스코스) 공략팁

승주CC 골프코스(EAST, CENTER, SOUTH) 공략팁 승주CC 간단 소개 승주컨트리클럽(이하 승주CC)은 63만평의 순천만과 다도해가 내려다 보이는 광활한 대지 위에 자연 그대로 어우러져 동, 남, 중 3개 코스

1night2day.tistory.com

 

해남 파인비치CC 골프코스 및 공략법

 

해남 파인비치CC 골프코스 및 공략법

해남 파인비치CC 골프코스 및 공략법 독특한 코스 디자인으로 유명한 게리 로저 베이드와 15개국 이상의 골프코스와 조형디자인을 담당한 데이비드 데일의 섬세한 손길로 완성된 파인비치 골프

kaypen.tistory.com

 

드비치 CC 골프클럽 거제에서 환상적인 바다 뷰 골프 라운딩! 4,5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드비치 CC 골프클럽 거제에서 환상적인 바다 뷰 골프 라운딩! 4,5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드비치 CC 골프클럽 거제에서 환상적인 바다 뷰 골프 라운딩! 4,5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안녕하세요, 1...

blog.naver.com

 

스톤비치 cc ( 구 태안비치cc)에서 푸른 자연과 봄 라운딩! 4월 골프패키지 요금 안내

 

하이원 CC 저렴함에 끝판왕! 정선 4월 골프패키지 봄맞이 특가 요금 안내

하이원 CC 저렴함에 끝판왕! 4월 골프패키지 봄맞이 특가 요금 안내 (양일 그린피, 카트비, 4성급 팰리스...

blog.naver.com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알펜시아 700G...

blog.naver.com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태안 스톤비치 CC 이번에 다녀온 충남 태안의 위치 한 스톤비치 CC...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파인비치CC 골프링크스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 해남에...

blog.naver.com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여행과 골프를 동시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에서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사우스케이프 오너스클럽 ...

blog.naver.com

 

설악썬밸리 CC에서의 함께한 설경,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설악썬밸리 CC에서의 함께한 설경,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설악썬밸리 CC에서의 함께한 설경,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설악썬밸리 컨트리클럽 설악썬밸리CC 강...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