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골프장/여수경도CC

여수 경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0523

여수 경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0523

여수 경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0523

 

전국 골프패키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여수경도CC, 남해힐튼CC, 파인리즈CC, 디오션CC, 하이원CC, 알펜시아CC, 해외골프, 중국골프, 제주도골프장

www.1night2day.com

 

여수 경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예약문의

 

 

여수 경도CC 간단 소개

삶을 지혜롭게 만드는 건 완벽한 휴식이죠.

[GOLF]

모든 홀에서 남해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짙은 해송숲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27홀 명품 골프장에서 훌륭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그리고 싱그러운 갯벌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답니다.

[ROOM]

자연 소재와 모던한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는 여수경도 콘도미니엄에서 여행의 안정과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DINING]

휴식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세이지우드 여수경도에서 특별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EVENT]

세이지우드 여수경도와 함께 비즈니스 행사나 중요한 행사를 계획해 보세요.

[WELLNESS]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로 안락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남도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SPECIAL OFFER]

세이지우드가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으로 더욱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어요.

 

여수 경도CC 위치

 

여수 경도CC 골프장 날씨

여수 경도CC 골프장 날씨 0523
여수 경도CC 골프장 날씨 0523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

골프는 예의와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스포츠입니다.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을 준수하여 다른 골퍼들과 함께 즐겁게 라운드를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에 대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1. 스핀 제거: 그린이나 그린 주변에서 스피크마크(공이 땅에 떨어져 생기는 흠)를 발견하면 즉시 고치세요. 그린에 남겨진 스피크마크는 다른 골퍼들이 공을 정확하게 퍼팅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2. 흔적 청소: 템포러리 그린이나 트랩에서 공을 치거나 딱지를 내려놓은 후에는 자신의 흔적을 청소하세요. 템포러리 그린이나 트랩을 사용한 후에는 원래 상태로 돌려놓는 것이 예의에 맞습니다.
  3. 속도 유지: 라운드 중에는 골프장의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다른 그룹들과 간격을 유지하고, 빈번한 대기 시간을 피하기 위해 신속하게 플레이하세요. 늦어도 다음 그룹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조용히 플레이: 스윙을 할 때는 다른 골퍼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조용히 플레이하세요. 스윙 중에는 대화나 다른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다른 골퍼들의 플레이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조용히 대기하세요.
  5. 안전 유의: 골프장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골퍼들이나 스태프에게 위험이 되지 않도록 공을 칠 때 주의하세요. 그린이나 페어웨이에 위치한 다른 골퍼의 공을 타격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경기장에서 안전하게 움직이세요.
  6. 라운드 흐름에 맞추기: 골프장에서는 다른 그룹들과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해야 합니다. 앞 그룹이나 뒷 그룹과의 간격을 유지하며 플레이하세요. 앞 그룹에 가까워지면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플레이하고, 뒷 그룹에게 자신의 그룹을 빠르게 지나치도록 허락하세요.
  7. 라운드 동안의 휴식: 골프장에서는 라운드 동안 휴식 시간을 존중해야 합니다. 다른 골퍼들이 공을 칠 때는 그린 주변이나 플레어웨이에 서 있지 마세요. 공을 치기 위해 대기할 때는 그린이나 다른 골퍼들의 시야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8. 골프장 규칙 준수: 골프장에서는 골프장의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타이업 위치, 장애물 플레이, 경기장 내의 이동 규칙 등을 따르세요. 골프장의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는 것은 다른 골퍼들과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9. 타인과의 존중: 골프장에서는 다른 골퍼들과의 상호 존중이 필요합니다. 다른 골퍼들의 스윙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플레이 중에는 다른 골퍼들을 존중하며 예의를 갖추세요. 친절하고 배려심 있는 태도로 골프장에서의 경기를 즐기세요.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은 골퍼들 간의 상호 존중과 플레이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중요합니다. 에티켓을 지키면서 골프를 즐기고 다른 골퍼들과의 관계를 개선해 나가세요. 좋은 에티켓은 골프 경험을 더욱 즐겁게 만들고 골프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골프 전략과 코스 관리

골프를 효과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과 코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래는 골프 전략과 코스 관리에 대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1. 코스 스터디: 골프 경기 전에는 코스를 스터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스 맵을 확인하고 각 홀의 특징과 거리를 파악하세요. 그린의 경사와 위치, 장애물의 위치, 파 3, 4, 5 홀 등을 분석하여 전략을 수립하세요.
  2. 플레이어 강점 강화: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우세요. 예를 들어, 티샷이 강점이라면 거리를 확보하고 넓은 페어웨이를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각 홀에서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점수를 올리세요.
  3. 계획적인 클럽 선택: 각 홀에서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리를 측정하고 필요한 클럽을 선택하여 스윙을 수행하세요. 각 클럽의 최대 사거리와 정확도를 고려하여 타겟을 향해 진행하세요.
  4. 위험 회피: 코스에는 다양한 위험 요소가 존재합니다. 물 hazard, 벙커, 나무 등을 회피하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세요. 안전한 루트를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클럽 선택이나 타겟을 조정하세요.
  5. 그린 리딩: 그린 리딩은 그린의 경사와 속도를 파악하여 퍼팅을 계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린에 도착하기 전에는 그린 주변의 경사와 공을 읽는 능력을 향상시키세요. 그린의 경사를 고려하여 퍼팅 라인을 선택하고 그린의 속도를 파악하여 퍼팅 스트로크를 조절하세요.
  6. 임시 그린과 약간의 대기: 만약 앞 그린에 그룹이 있거나 그린 메인테넌스로 인해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 임시 그린을 사용하거나 약간의 대기를 감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세요. 임시 그린이나 대기 중에는 스윙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그린이 비어있을 때 즉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7. 조건 변화에 대응: 날씨와 코스 조건의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을 수립하세요. 강한 바람, 비 또는 건조한 그린과 같은 조건에 따라 클럽 선택과 스윙 퍼포먼스를 조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조건에 맞는 전략을 사용하여 경기 결과에 영향을 미치세요.
  8. 플레이어 목표 설정: 골프 경기에서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홀에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세요. 예를 들어, 퍼스트 샷을 안전하게 그린에 올리는 것이 목표일 수도 있고, 일정한 파수를 유지하는 것이 목표일 수도 있습니다.
  9. 자신의 리미트 인식: 각 홀에서 자신의 실력과 한계를 인식하세요. 너무 과도한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고 안전하고 일관된 스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스윙과 플레이 스타일을 이해하고, 적절한 전략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골프 전략과 코스 관리는 플레이의 효율성과 점수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각 홀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조건 변화와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자신의 스윙과 목표에 맞는 전략을 실행하세요. 골프를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날씨에 따른 골프 전략

날씨는 골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날씨 조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날씨에 따른 골프 전략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강한 바람: 강한 바람은 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파악하고 클럽 선택 및 스윙 조절을 조정하세요. 바람을 활용하여 공의 비행 경로를 조절하거나 안정성을 유지하는 전략을 세워보세요. 바람이 공을 튀기는 방향을 고려하여 타격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2. 비나 습도: 비나 습도가 높은 조건에서는 그린이 미끄러워질 수 있으므로 퍼팅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에 맞으면서 그린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그린 주변을 꼼꼼히 닦아 습기를 제거하고, 그린의 경사와 속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퍼팅 라인과 힘을 조절하세요. 그린이 미끄러워 퍼팅이 어려울 때는 타겟에 가까운 곳으로 공을 올리는 전략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3. 더운 날씨: 더운 날씨에서는 체력 소모가 더 크므로 적절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유지하세요. 햇빛을 피하고 그린 주변에 그늘을 활용하여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더운 날씨에는 클럽 선택과 스윙에 신경을 써서 공을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4. 추운 날씨: 추운 날씨에서는 공의 비행 거리가 짧아질 수 있으므로 클럽 선택에 주의하세요. 거리를 보상하기 위해 더 긴 클럽을 선택하거나 스윙을 조금 강화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손과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신체를 충분히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세요. 겨울철 골프를 즐기는 경우에는 따뜻한 옷을 착용하고, 손과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을 타격하기 전에 손을 충분히 따뜻하게 하여 그립감을 유지하세요.
  5. 폭우나 천둥번개: 폭우나 천둥번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골프장에서는 천둥과 번개가 울릴 때는 즉시 그린이나 벙커, 나무 아래로 이동하세요. 낙뢰의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는 무리한 플레이를 피하고 골프장의 안전 지침을 따르세요.
  6. 바람과 날씨 예보 활용: 골프 전략에 날씨 예보를 활용하세요. 플레이할 때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파악하여 클럽 선택과 타겟 조정에 활용하세요. 날씨 예보를 확인하여 비나 강한 바람 등 특정 조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7. 조건에 따른 전략 조정: 각 날씨 조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씨가 공을 비행하는 경로에 영향을 미치거나 조작을 어렵게 만든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세요. 조건에 맞는 클럽 선택, 스윙 조절, 타겟 조정 등을 고려하여 플레이하세요.

날씨는 골프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날씨 조건에 대비하여 전략을 조정하고 적절한 대응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골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날씨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전략 조정을 통해 골프 플레이를 더욱 즐겁고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세요.

 

골프와 신체 건강을 위한 균형 운동

골프는 신체의 다양한 부분을 사용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균형있는 신체 조절과 강화가 중요합니다. 아래는 골프와 신체 건강을 위한 균형 운동 몇 가지입니다:

  1. 코어 강화: 코어는 골프 스윙의 중심이 되는 근육 그룹입니다. 허리, 복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포함하세요. 플랭크, 토우바 증 등의 운동을 통해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하체 강화: 골프 스윙에는 다리와 엉덩이의 힘이 많이 필요합니다. 스쿼트, 런지, 드래그 카프 등의 운동으로 하체 근육을 강화하세요. 다리 근육을 강조하는 운동은 스윙의 안정성과 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상체 강화: 골프 스윙에는 상체 근육의 강화가 필요합니다. 가슴, 등, 어깨, 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추가하세요. 푸시업, 로우, 숄더 프레스 등의 운동을 통해 상체 근육을 발달시키고 스윙의 일관성과 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유연성 향상: 골프 스윙은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굽은 등과 허리, 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스트레칭과 요가를 수행하세요. 유연성을 향상시키면 스윙의 범위와 동작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균형 강화: 골프 스윙은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단발자세, 피스업, 스탠딩 레그 리프트 등의 운동으로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세요. 균형을 개선하면 안정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유산소 운동: 골프는 유산소 운동의 일종이며 체력이 필요합니다. 조깅, 수영, 사이클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시키세요. 좋은 체력은 긴 라운드를 지속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로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관리: 골프는 심리적인 요소가 많이 작용하는 스포츠입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명상, 호흡 운동, 마인드풀니스 등의 기법을 활용하세요. 마음의 안정과 집중력은 골프 플레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8. 규칙적인 휴식: 골프 플레이에는 꾸준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너무 지칠 때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다음 라운드를 위해 신체를 회복하세요. 충분한 수면과 영양 섭취도 골프 퍼포먼스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 전문가의 조언: 신체 건강과 골프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세요. 골프 전문 트레이너, 골프 프로, 물리치료사 등의 전문가와 협력하여 자신에게 맞는 운동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수립하세요.

골프를 효과적으로 플레이하고 신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있는 신체 강화와 유연성, 체력 개발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휴식,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골프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고 부상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여수경도CC 오동도, 금오도, 돌산도 골프코스 공략법

 

여수경도CC 오동도, 금오도, 돌산도 골프코스 공략법

여수경도CC 오동도, 금오도, 돌산도 골프코스 공략법 세이지우드 여수경도CC - 금오도코스 공략법 금오도코스 - 푸른 바다와 바람이 있고 파도소리와 함께 남해의 절경을 보며 즐기는 여수 경도

1night2day.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대자연에서 즐기는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장

 

강원도 대자연에서 즐기는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장

고성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 라운딩은 우리나라 최북단 강원도 금강산의 대자연을 경험하게 만듭니...

blog.naver.com

 

잔디 교체로 더 좋아지는 거제도 최고의 골프클럽(GC) 거제 드비치CC

 

잔디 교체로 더 좋아지는 거제도 최고의 골프클럽(GC) 거제 드비치cc

거제 드비치CC가 드디어 양잔디로 교체했어요! 거제 드비치CC 저는 거제도 하면 초등학교 때 딱 한 번 ...

blog.naver.com

 

해외 골프 부럽지 않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에서의 라운딩

 

해외 골프 부럽지 않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에서의 라운딩

한국의 보물섬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에서 골프 라운딩과 식도락, 럭셔리 호텔에서 즐기는 낙조! 우리나...

blog.naver.com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알펜시아 700G...

blog.naver.com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태안 스톤비치 CC 이번에 다녀온 충남 태안의 위치 한 스톤비치 CC...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파인비치CC 골프링크스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 해남에...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