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0524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0524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0524

 

전국 골프패키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여수경도CC, 남해힐튼CC, 파인리즈CC, 디오션CC, 하이원CC, 알펜시아CC, 해외골프, 중국골프, 제주도골프장

www.1night2da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예약문의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0524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0524

 

골프 패션과 장비 선택

  1. 골프 패션: 골프는 전통적으로 정장이나 카지날 스타일의 옷차림이 요구되었지만, 현대 골프 패션은 더욱 다양해지고 스타일리시해졌습니다. 포로 규정에 따라 칼라 셔츠, 슬랙스 또는 스커트, 골프 신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패션은 개인의 취향과 편안함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골프 신발: 골프 신발은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적인 발판을 제공해야 합니다. 스파이크가 달린 전통적인 골프 신발부터 트레이너 형태의 골프 신발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발과 발목을 잘 지지하며 편안한 신발을 선택하여 스윙 동작에 안정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3. 골프 클럽: 골프 클럽은 드라이버, 아이언, 웻지, 퍼팅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됩니다. 클럽은 개인의 실력과 선호도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체조를 받아 신체 치수에 맞게 클럽의 길이와 각도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클럽의 헤드 디자인과 샤프트 플렉스도 스윙에 영향을 미치므로 골프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 선수들이 추천하는 운동

  1. 코어 강화 운동: 골프는 코어(복부와 허리)의 강력한 동작을 요구합니다. 플랭크, 러시안 트위스트, 메디슨 볼 크런치 등의 코어 강화 운동은 스윙 동작의 안정성과 파워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연골 강화 운동: 골프는 관절인 연골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스쿼트, 런지, 레그 프레스 등의 다리 강화 운동은 연골의 안정성을 높이고 부상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유연성 운동: 골프 스윙은 유연한 체조 운동과도 같습니다.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등의 유연성 운동은 근육 유연성과 스윙 범위를 향상시켜 좀더 자유로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균형 강화 운동: 스윙 동작은 균형과 안정성을 요구합니다. 일발 스탠딩, 단발 스쿼트, 보드 트립스 등의 균형 강화 운동은 체중 이동과 플레이 중에도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신체 조절 운동: 골프는 양 손, 양 다리, 양쪽 반구를 조절하는 운동입니다. 신체 조절을 위해 힙 스윙, 레터럴 런지, 어벤져 워크아웃 등의 운동들이 추천됩니다. 힙 스윙은 골프 스윙의 중요한 동작인 힙 회전과 균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터럴 런지는 하체 근력을 강화하고 스윙 동작 중에도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벤져 워크아웃은 전신 근력과 조절력을 향상시켜 스윙 동작의 일관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골프 스윙에 대하여

골프 스윙은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골프 스윙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1. 그립(Grip): 제대로 된 그립은 스윙의 출발점입니다. 손이 클럽을 안정적으로 잡아야하며, 중요한 것은 손과 손목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중립적인 그립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개인의 스윙 스타일과 선호도에 따라 다른 그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주춤(Sway): 주춤은 스윙 동작 중에 체중이 좌우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윙 동작에서 주춤을 줄이기 위해서는 허리와 골반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체중을 양발에 고르게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백스윙(Backswing): 백스윙은 클럽을 뒤로 가져가는 동작입니다. 올바른 백스윙은 몸의 회전과 팔의 움직임을 조화롭게 조절하는 것입니다. 편안하고 일관된 백스윙은 일관된 스윙 동작을 만들어내는 데 중요합니다.
  4. 다운스윙(Downswing): 다운스윙은 스윙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몸의 회전과 팔의 내려오는 움직임을 조절하여 공을 정확하고 강력하게 타격해야합니다. 골반과 하체를 이용한 움직임과 손목의 스냅을 통해 공을 골로 향해 보낼 수 있습니다.
  5. 피니쉬(Finish): 피니쉬는 스윙 동작의 마무리입니다. 피니쉬에서는 체중의 이동과 균형을 유지하며 스윙 동작을 완료합니다. 피니쉬는 스윙 동작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올바른 피니쉬는 공을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골프 관련 부상 예방법

골프는 반복적인 동작과 체계적인 근력과 유연성을 요구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골프 관련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적절한 스트레칭과 워밍업: 골프를 시작하기 전에 전신과 특히 상체와 하체를 포함한 스트레칭과 워밍업 운동을 꼭 실시해야 합니다. 근육과 관절을 준비하고 유연성을 높여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은 부상 예방에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을 학습하고, 특히 척추와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는 자세와 움직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균형과 코어 강화: 균형과 코어 강화 운동은 스윙 동작의 안정성과 근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어 강화 운동과 균형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체중 이동과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클럽 선택과 피팅: 클럽의 길이, 샤프트 유형, 그립의 크기 등은 개인의 신체적 특징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피팅 세션을 통해 클럽을 적절히 선택하고 피팅하여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적절한 휴식과 회복: 골프는 반복적인 동작과 근력과 유연성을 요구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과 회복이 필요합니다. 연속적인 라운드나 연습을 할 때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근육을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영양소 섭취, 근육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과 마사지 등을 통해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부상 증상 조기 대처: 만약 부상이 발생하거나 부상 증상이 나타나면 조기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나 불편을 느낀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적절한 치료와 재활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리한 플레이나 운동은 부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증상에 맞는 휴식과 치료를 실시해야 합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골프에반하다 남해의 가을에서 다시 출발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2,3번홀 골프에반하다 벙커도 아름다워 #박진이 소리까지 굿

1night2day.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10 HOLE 티 그라운드에 서면 10만 평의 파노라믹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바다와 산,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1night2day.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대자연에서 즐기는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장

 

강원도 대자연에서 즐기는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장

고성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 라운딩은 우리나라 최북단 강원도 금강산의 대자연을 경험하게 만듭니...

blog.naver.com

 

잔디 교체로 더 좋아지는 거제도 최고의 골프클럽(GC) 거제 드비치CC

 

잔디 교체로 더 좋아지는 거제도 최고의 골프클럽(GC) 거제 드비치cc

거제 드비치CC가 드디어 양잔디로 교체했어요! 거제 드비치CC 저는 거제도 하면 초등학교 때 딱 한 번 ...

blog.naver.com

 

해외 골프 부럽지 않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에서의 라운딩

 

해외 골프 부럽지 않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에서의 라운딩

한국의 보물섬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에서 골프 라운딩과 식도락, 럭셔리 호텔에서 즐기는 낙조! 우리나...

blog.naver.com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알펜시아 700G...

blog.naver.com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태안 스톤비치 CC 이번에 다녀온 충남 태안의 위치 한 스톤비치 CC...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파인비치CC 골프링크스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 해남에...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