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골프장/여수디오션CC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0525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0525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 0525

 

전국 골프패키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여수경도CC, 남해힐튼CC, 파인리즈CC, 디오션CC, 하이원CC, 알펜시아CC, 해외골프, 중국골프, 제주도골프장

www.1night2day.com

 

 

 

 

여수 디오션CC 간단 소개

여수에 위치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바다를 품다"라는 컨셉으로, 라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설계되어 있어 골퍼들이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고저차에 따른 짜릿한 티샷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와 해저드는 골퍼들에게 도전욕구와 흥미, 즐거움을 자아냅니다. 또한,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골프장 주변경관과의 조화를 이루며 각 홀이 주는 경관의 미는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권입니다.

여수시 화양면 '華陽'은 '빛나는 햇빛이 가득하다'는 뜻으로, 여름에는 해풍의 영향으로 시원하고 겨울에는 난류의 영향으로 따듯한 이국적인 날씨가 자랑되며, 연중 일조량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18개의 전 홀에서 바다가 보이는 4계절 골프의 파라다이스로, 특히 겨울 골프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디오션 컨트리 클럽 웨스트 3번 PAR3 홀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8홀'에 선정되었습니다. 탁 트인 아름다운 바다 풍광과 고저차로 인해 상쾌한 티샷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는 포근한 봄날을 누리며 푸른 잔디와 화려한 철죽이 어우러진 곳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에서는 남도의 맛과 아름다운 남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급 호텔 셰프의 손길로 만들어진 계절별 다양한 남도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늘집에서는 아름다운 조망과 남도의 다채로운 별미를 즐길 수 있으며, 스타트 하우스에서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스낵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대회무침, 골뱅이무침, 김떡순(김말이, 떡볶이, 순대), 갑오징어볶음&새우튀김, 빨간짜장 등의 추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골퍼뿐만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푸른 잔디와 탁 트인 바다 풍광, 친환경적인 설계로 이루어진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려보세요.

 

여수 디오션CC 위치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0525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0525

 

골프 전략과 코스 관리

골프 경기에서 전략과 코스 관리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전략을 수립하고 코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스코어 개선과 경기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골프 전략과 코스 관리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1. 코스 분석: 경기 전에 코스를 분석하고 각 홀의 특징과 난관을 파악합니다. 거리, 장애물의 위치, 그린의 경사 등을 주의깊게 살펴봅니다. 이를 통해 각 홀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플레이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드라이빙 전략: 티샷에서는 자신의 실력과 성향에 맞는 드라이빙 전략을 수립합니다. 거리를 우선하는지 정확성을 우선하는지 결정하고, 그에 맞는 클럽과 타격 방식을 선택합니다.
  3. 클럽 선택: 각 타를 칠 때에는 거리와 조건을 고려하여 적절한 클럽을 선택합니다. 각 클럽의 강점을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 클럽 피팅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클럽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4. 그린 전략: 그린에서는 그린의 경사와 속도를 고려하여 그린에 접근하는 전략을 세웁니다. 핀 위치와 그린의 형태에 따라 플레이어의 강점을 활용하여 최적의 랜딩 지점과 플레이 방식을 선택합니다.
  5. 위험 회피: 각 홀에서의 장애물과 위험 지역을 잘 파악하고 회피하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안전하고 고른 플레이를 선택하여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6. 클럽 선수의 선택: 경기 도중에는 클럽 선수를 지형과 거리에 맞게 선택하여 플레이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홀에서는 플라이어나 페어웨이 우에 놓인 클럽 선수를 선택하여 좋은 위치에 공을 놓을 수 있습니다.
  7. 바람과 날씨 고려: 경기하는 동안 바람과 날씨 조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파악하여 타격 각도와 클럽 선택에 반영하고, 비나 강풍과 같은 악천후 조건에서는 안전을 우선시하며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8. 심리적인 관리: 골프 경기는 심리적인 요소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과 집중력을 관리하여 안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합니다. 실수에 대한 회복력을 키우고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여 스코어 개선에 집중합니다.
  9. 조건에 맞는 전략 변화: 경기 도중에는 상황과 조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난관이 있는 홀에서는 안전한 플레이를 선택하고, 쉬운 홀에서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전략을 변화시키는 것이 스코어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10. 스코어 관리: 스코어 관리는 골프 경기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경기 도중에는 자신의 스코어와 상황을 파악하고, 위험한 시도를 줄이며 안전한 플레이에 집중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홀별로 전략을 조정하여 스코어를 관리하는 데에 주력합니다.

 

골프 경기 중 자주하는 실수들

골프는 기술과 전략이 필요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경기 중 실수를 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기술을 이해하고 플레이 중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골프 경기 중 자주 하는 실수들과 방지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시입니다:

  1. 스윙의 과도한 힘: 많은 골퍼들이 드라이버나 철로 스윙할 때 과도한 힘을 주는 실수를 범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의 방향과 거리를 제어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편안하고 균형 잡힌 스윙을 유지하고, 힘보다는 기술과 정확성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짧은 풀 샷에서의 거친 스윙: 그린 주변에서의 짧은 풀 샷에서는 과도한 힘과 거친 스윙으로 인해 공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손목과 팔을 부드럽게 사용하고, 적절한 클럽과 충분한 스윙 크기를 선택하여 정확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3. 채를 사용할 때의 부정확한 타격: 초보자나 중급자들은 채를 사용할 때 공을 정확하게 맞히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세와 백스윙의 각도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목표 지점을 정확하게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또한, 채를 휘둘러서 공을 맞출 때 속도와 힘을 조절하는 데에 주의해야 합니다.
  4. 그린에서의 부적절한 그립 압력: 그린에서는 부적절한 그립 압력으로 인해 공을 더 멀리나 짧게 칠 수 있습니다. 그립을 고정하는 압력을 적절히 유지하고, 그린의 속도와 경사를 고려하여 적절한 그립 압력을 선택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그립을 조금 더 가볍게 잡아보고, 스윙 중에 그립을 유지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5. 플레이어들의 거리 파악: 플레이어들은 종종 자신의 클럽으로 정확한 거리를 파악하지 못하고 샷을 날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리 파악을 위해 레이저 거리측정기나 GPS 기기를 사용하거나, 그린과 핀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거리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거리 파악을 통해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고 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6. 타격 시선의 오류: 타격 시선의 오류는 공의 방향을 제어하는 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공을 타격할 때 목표를 정확히 응시하고, 머리와 상체를 공의 방향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시선을 유지하여 공을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습니다.
  7. 전략적인 판단 부족: 골프는 전략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에 각 홀과 상황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린의 경사, 장애물의 위치, 바람의 방향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을 결정하고 효과적으로 경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8. 스트레스와 긴장: 골프 경기에서는 스트레스와 긴장이 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고 긴장을 푸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숨을 내쉬는 등의 호흡 운동이나 긴장을 풀기 위한 명상과 같은 기법을 활용하여 자신을 진정시키고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9. 클럽 선택의 오류: 클럽 선택은 공의 거리와 방향을 제어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종종 클럽 선택을 잘못하여 공을 제대로 타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클럽 거리와 실력을 이해하고, 경기 중에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는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클럽 피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클럽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 스트로크 계산의 부족: 그린에서는 공을 정확한 위치에 놓기 위해 스트로크 계산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실수로 인해 공의 속도와 방향을 잘못 파악하고, 적절한 스트로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린의 경사와 속도를 고려하여 스트로크를 계산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적절한 읽기를 통해 경사와 높이를 파악하는 능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11. 바람과 날씨의 고려 부족: 바람과 날씨 조건은 공의 비행 경로와 거리에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은 종종 바람과 날씨를 고려하지 않고 타격을 시도하여 결과적으로 공의 방향과 거리를 잘못 파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 비나 강풍 등의 날씨 조건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고려하여 클럽 선택과 타격 방식을 조정해야 합니다.
  12. 신경질적인 태도: 골프는 인내와 집중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은 종종 신경질적인 태도로 인해 실수를 범하거나 멘탈이 흔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고,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자신을 비판하지 않고, 배움의 기회로 삼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여수 디오션CC 골프코스 특징 및 공략법 (웨스트오션, 이스트오션)

 

여수 디오션CC 골프코스 특징 및 공략법 (웨스트오션, 이스트오션)

여수 디오션CC 골프코스 특징 및 공략법 디오션CC 골프코스(1번 홀 ~ 9번 홀) - 웨스트오션 01 HOLE 337Meter, 368Yd, Par4 특징 –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다소 짧은 Up Hill의 홀. 우측 사면이 있어 미스

kaypen.tistory.com

 

여수경도CC 오동도, 금오도, 돌산도 골프코스 공략법

 

여수경도CC 오동도, 금오도, 돌산도 골프코스 공략법

여수경도CC 오동도, 금오도, 돌산도 골프코스 공략법 세이지우드 여수경도CC - 금오도코스 공략법 금오도코스 - 푸른 바다와 바람이 있고 파도소리와 함께 남해의 절경을 보며 즐기는 여수 경도

1night2day.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대자연에서 즐기는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장

 

강원도 대자연에서 즐기는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장

고성 설악썬밸리CC 27홀 코스 골프 라운딩은 우리나라 최북단 강원도 금강산의 대자연을 경험하게 만듭니...

blog.naver.com

 

잔디 교체로 더 좋아지는 거제도 최고의 골프클럽(GC) 거제 드비치CC

 

잔디 교체로 더 좋아지는 거제도 최고의 골프클럽(GC) 거제 드비치cc

거제 드비치CC가 드디어 양잔디로 교체했어요! 거제 드비치CC 저는 거제도 하면 초등학교 때 딱 한 번 ...

blog.naver.com

 

해외 골프 부럽지 않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에서의 라운딩

 

해외 골프 부럽지 않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에서의 라운딩

한국의 보물섬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에서 골프 라운딩과 식도락, 럭셔리 호텔에서 즐기는 낙조! 우리나...

blog.naver.com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아시아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CC의 라운딩 후기 및 요금 안내 트룬 컨트리클럽 알펜시아 700G...

blog.naver.com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충남 태안의 황홀한 스톤비치 CC 태안 스톤비치 CC 이번에 다녀온 충남 태안의 위치 한 스톤비치 CC...

blog.naver.com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해남 파인비치CC 계속 생각나는 골프장 파인비치CC 골프링크스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 해남에...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