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6월26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6월26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예약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0626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0626

 

골프 경기 중 자주 하는 실수들

골프는 정밀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작은 실수들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경기 중 자주 하는 실수들을 인식하고 이를 피하기 위해 조심해야 합니다. 다음은 골프 경기 중 자주 하는 실수들에 대한 일곱 가지 예시입니다:

  1. 너무 세게 치기: 많은 골퍼들이 스윙할 때 과도한 힘을 사용하는 실수를 범합니다. 세게 치는 것은 정확성과 일관성을 희생시킬 수 있습니다. 스윙의 힘을 조절하고 몸과 클럽을 조화롭게 움직여서 통제된 스윙을 만드세요.
  2. 그린 리딩 실패: 그린 리딩은 그린의 경사와 속도를 파악하여 퍼팅 전략을 세우는 것을 말합니다. 많은 골퍼들이 그린 리딩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아 퍼팅 시에 정확성과 속도를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그린을 읽고 퍼팅 전략을 세우세요.
  3. 잘못된 클럽 선택: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일부 골퍼들은 거리나 장애물을 고려하지 않고 클럽을 선택하기 때문에 거리 제어와 정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적절한 클럽을 선택하고 사용하세요.
  4. 집중력 상실: 골프는 집중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경기 중에는 주변 환경이나 다른 선수들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타격에 집중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간과 공간을 활용하여 집중력을 유지하세요.
  5. 에티켓 위반: 골프는 예절과 에티켓이 중요한 스포츠입니다. 경기 중에 다른 선수들을 방해하거나 느리게 플레이하는 등의 에티켓 위반은 경기를 망치고 다른 선수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절을 지키고 타인을 존중하는 자세를 가지세요.
  6. 실수에 집착하기: 한 번의 실수나 나쁜 타격은 경기에서 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수에 집착하고 이를 이후의 타격에 영향을 주게 되면 경기 전체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수에 대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다음 타격에 집중하세요.
  7. 전략 부재: 골프는 전략과 코스 관리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부 골퍼들은 그린이나 장애물을 고려하지 않고 타격을 결정하거나, 불필요한 리스크를 감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기 전에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고 경기 동안 유연하게 조정하세요.

이러한 실수들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은 골프에서 개선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스윙과 타격에 집중하며 경기 전략을 세우고, 올바른 에티켓을 준수하는 등 전체적인 플레이에 주의를 기울여 보세요.

날씨에 따른 골프 전략

골프를 즐기는데 있어서 날씨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기 다른 날씨 조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여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날씨에 따른 골프 전략에 대한 일곱 가지 예시입니다:

  1. 풍속: 바람은 골프에서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강한 바람이 부는 경우에는 공의 비행 경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클럽 선택과 스윙 속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바람을 활용하여 풍부한 슬라이스나 드로우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2. 비: 비가 내릴 때는 공과 클럽에 물기가 생겨 그립이 미끄러워질 수 있습니다. 그립을 마냥하고 물기를 닦아주는 수건을 준비하세요. 그린이 젖어 있는 경우에는 퍼팅 속도와 선두를 조정해야 합니다.
  3. 더위: 더운 날씨에서는 탈수와 열사병에 주의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그늘을 찾아 휴식을 취하세요. 타격 전에 수건이나 양말 등으로 땀을 닦아 신중하게 스윙하세요.
  4. 추위: 추운 날씨에는 손과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손이 차가워져 그립을 잡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핸드워머나 핫팩을 사용해보세요. 공의 비행 거리가 짧아질 수 있으므로 클럽 선택과 스윙 강도를 조절하세요.
  5. 안개: 안개가 짙은 경우에는 시야가 제한되므로 타격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그린과 장애물을 확인하세요. 안개가 해소될 때까지 대기하거나 라운드를 중단하는 결정을 내리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6. 햇빛: 강한 햇빛은 시야를 가려 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햇빛이 눈에 들어오지 않도록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그린 리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햇빛이 가리지 않는 위치에서 그린을 읽으세요.
  7. 습도: 고습한 날씨에는 공이 땅에 더욱 더 묶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좀 더 높게 튀어오르는 스윙과 강한 공을 날리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환경에 비해 공의 비행 거리가 짧아질 수 있으므로 클럽 선택에 주의하세요.

날씨 조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것은 골프 플레이의 성공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각 날씨 상황에서의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골프 초보자를 위한 Q&A

골프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들에게는 몇 가지 궁금증과 질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에 관한 Q&A입니다:

Q: 골프를 처음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골프를 시작하려면 주변에 있는 골프 연습장이나 골프 클럽에 문의하여 입문 프로그램이나 레슨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기본적인 스윙 기술과 규칙에 대한 이해를 위해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Q: 어떤 클럽을 먼저 구매해야 하나요? A: 골프 클럽은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퍼터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드라이버, 아이언 세트, 퍼터가 필요합니다. 중고 클럽을 구매하거나 대여하여 처음에는 비교적 저렴하게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Q: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A: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기본적인 스윙 기술과 집중력입니다. 스윙을 안정적이고 일관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연습하고, 각 타격에 집중하여 정확성을 향상시키세요.

Q: 어떻게 골프 스윙을 개선할 수 있나요? A: 골프 스윙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연습과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연습장에서 기본적인 스윙 기술을 연마하고, 비디오 분석을 통해 자신의 스윙을 확인하며 개선할 수 있습니다.

Q: 골프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에티켓은 무엇인가요? A: 골프에서는 예절과 에티켓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즐기기 위해 조용히 플레이하고, 다른 선수들의 턴을 방해하지 않는 등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Q: 골프는 얼마나 자주 연습해야 하나요? A: 골프는 정기적인 연습이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개인의 시간과 여건에 따라 다르지만, 주간에 2~3회 이상의 연습을 추천합니다. 일관적인 연습을 통해 스윙 기술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Q: 골프에서 스코어를 향상시키기 위한 팁이 있나요? A: 스코어를 향상시키기 위해선 정확성과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타격 전략을 세우고 공을 안정적으로 타격할 수 있는 스윙을 연습하세요. 그린 리딩과 퍼팅을 익히며 그린에 근접하여 패럴을 줄이세요.

이러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초보자들은 골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력 향상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는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나 지도자의 조언을 받으면 더욱 효과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골프 선수들이 추천하는 운동

골프는 체력과 유연성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골프 스윙을 개선하고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골프 선수들이 추천하는 운동에 대한 일곱 가지 예시입니다:

  1. 코어 강화 운동: 코어는 골프 스윙의 핵심을 담당합니다. 플랭크, 로테이션 머신, 러시안 트위스트와 같은 코어 강화 운동을 실시하세요. 강한 코어는 스윙의 안정성과 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유연성 운동: 유연성은 스윙 범위와 자유도를 향상시킵니다. 허벅지 스트레칭, 어깨 회전 운동, 골반 스트레칭 등을 통해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키세요.
  3. 전신 강화 운동: 전신 강화 운동은 힘과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스쿼트, 런지, 푸시업 등의 운동을 통해 하체, 상체, 등의 근육을 강화하세요.
  4. 균형 운동: 균형은 골프 스윙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단발자세, 병렬 바 앉기, 한 다리 스쿼트와 같은 운동을 실시하여 균형감각을 향상시키세요.
  5. 유산소 운동: 골프는 유산소 운동량이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걷기, 조깅, 사이클링 등의 유산소 운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체력을 향상시키세요.
  6. 스트레스 관리: 골프는 정신적인 집중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명상, 요가, 호흡 운동과 같은 스트레스 관리 운동을 통해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개선하세요.
  7. 손목 강화 운동: 골프 스윙은 손목의 강력한 움직임을 요구합니다. 손목 굽히기와 펴기, 손목 컬과 익스텐션 운동을 통해 손목 강화를 실시하세요.

이러한 운동들은 골프 스윙의 향상과 부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력과 조건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장 내 다양한 장애물들과 그것을 극복하는 전략

골프장은 다양한 장애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장애물들을 극복하기 위해 효과적인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골프장 내 다양한 장애물들과 그것을 극복하는 전략에 대한 일곱 가지 예시입니다:

  1. 벙커 (Bunker): 벙커는 모래로 채워진 장애물로, 타퍼와 리프트를 사용하여 모래를 통과하도록 스윙을 조절해야 합니다. 모래 밑에 공을 두고 스윙할 때는 모래를 뒤집는 것이 아닌, 모래 밑으로 스윙하도록 주의하세요.
  2. 워터 헤저 (Water Hazard): 워터 헤저는 물로 채워진 장애물로, 공을 물에 떨어뜨리면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워터 헤저를 피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구간으로 공을 타격하거나 워터 헤저를 회피할 수 있는 경로를 선택하세요.
  3. 라프 (Rough): 라프는 풀이 더 높고 두꺼운 잔디로 이루어진 지역입니다. 라프에서는 스윙이 더 어렵고 정확성이 중요합니다. 라프에서 공을 타격할 때는 조금 더 강한 클럽을 선택하여 라프를 통과하도록 스윙하세요.
  4. 나무 (Tree): 나무는 공을 방해하고 플레이에 어려움을 줄 수 있는 장애물입니다. 공을 나무 밑으로 넣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아야 합니다. 나무를 피하기 위해서는 타격 각도와 공의 비행 경로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5. 힐 (Hill): 힐은 경사로 이루어진 지형으로, 공의 비행 경로와 거리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힐을 극복하기 위해 경사를 고려하여 클럽 선택과 스윙 속도를 조절하세요.
  6. 잔디 그린 (Grainy Green): 잔디 그린은 풀의 방향과 성장 방향에 따라 공의 행동을 영향을 줍니다. 잔디 그린의 방향을 파악하여 퍼팅 속도와 선두를 조정하세요.
  7. 장애물 경계 (Boundary Obstacle): 장애물 경계는 골프장의 경계를 나타내는 장애물로, 넘어서면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장애물 경계를 피하기 위해 안전한 구간으로 공을 타격하고, 너무 많은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러한 장애물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확성과 타격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장애물에 맞는 클럽 선택과 스윙 기술을 연습하고, 경험을 통해 적절한 전략을 개발하세요.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골프에반하다 남해의 가을에서 다시 출발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2,3번홀 골프에반하다 벙커도 아름다워 #박진이 소리까지 굿

1night2day.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10 HOLE 티 그라운드에 서면 10만 평의 파노라믹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바다와 산,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1night2day.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여름에 시원하게 라운딩 할 수 있는 강원도 골프장 파인리즈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가격 및 후기 1박...

blog.naver.com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최고의 브리티시 (British Golf Club)골프장 스톤비치 cc의 후기 및 7월 패키지 요금 1박2일 골프...

blog.naver.com

 

하이원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하이원 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일행들과 다녀온 하이원 CC 골프여행. 하이원 CC 코스, 숙박 관련해서 골프패키지 포스팅할게요! 출발...

blog.naver.com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경상남도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야말로 골프여행으로 선택하기 정말 좋은 골프장이잖아요. 가족, 지인, 친...

blog.naver.com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그린피 숙박 요금 포함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 그린피

안녕하세요! 골맨입니다. 오늘은 7월~8월 여름 휴가철 즐길만한 골프장 시리즈 첫 번째. 구. 태안비치였던 ...

blog.naver.com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남해안의 페블비치 대우조선해양이 있는 곳, 전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의 골프장, 거제 드비치CC 1박2일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