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0705

7월5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7월5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예약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골프 관련 부상 예방법

  1. 체력과 근력 훈련: 골프는 체력과 근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정기적인 체력과 근력 훈련을 통해 몸을 강화시키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조화롭게 수행하세요.
  2. 스윙 기술의 정확성: 스윙 기술은 부상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확하고 안정적인 스윙 기술을 익히고, 틀린 동작이나 부담을 주는 동작을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의 조언을 구하거나 스윙 코치와 함께 연습하세요.
  3. 충분한 휴식: 지나치게 많은 연속 라운드나 연습은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와 연습 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지친 상태에서의 플레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적절한 클럽 선택: 개인의 체격과 실력에 맞는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럽의 길이, 피팅, 헤드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클럽을 사용하세요. 이는 부상을 예방하고 효과적인 스윙을 도울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칭과 워밍업: 라운드나 연습 시작 전에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꼭 실시하세요. 근육을 늘리고 관절을 동작에 적응시키는 것은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올바른 자세와 자세한 플레이: 골프는 오랜 시간 동안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는 스포츠입니다. 올바른 자세와 플레이 방식을 유지하고, 플레이 도중에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야구모자나 선글라스 착용: 햇빛이나 눈부심은 골프 플레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야구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눈을 보호하고 편안한 플레이를 유지하세요.

골프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

  1. 골프의 기원: 골프는 15세기에 스코틀랜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공을 구멍에 넣지 않고 목표물을 목표로 치던 게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 골프 공의 구멍 개수: 표준 골프 공은 336개의 작은 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멍들은 공이 공중에서 안정된 정도를 제공하며, 공의 공기 저항을 줄여줍니다.
  3. 최장 드라이브 기록: 현재까지의 기록 중 가장 긴 드라이브는 2002년에 마이크 오올드리지(Mike Austin)가 친 515야드(471미터)로 기록되었습니다.
  4. 골프공의 표면: 골프 공의 외부 표면은 딤플(Dimple)이라고 불리는 작은 구멍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딤플들은 공의 공기 저항을 줄여주어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가장 긴 골프채: 가장 긴 골프채는 14피트 5인치(약 4.4미터)로, 2001년에 안드레스 '드레두' 게즈아(Anders "DrDre" Gonzales)가 사용한 기록입니다.
  6. 첫 번째 메이저 대회: 골프의 네 개의 메이저 대회 중 가장 오래된 대회는 1860년에 시작된 영국 골프 오픈 챔피언십입니다.
  7. 최다 메이저 우승: 제임스 비머(Jack Nicklaus)는 18번의 메이저 대회 우승을 거두어 최다 메이저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골프공의 최고 속도: 골프 공은 충격 시에 최고 속도로 날아갈 때 250km/h(155mph)에 이를 수 있습니다.
  9. 골프장의 가장 긴 홀: 2015년에 오클라호마주에 위치한 와일드 호스(Wolf Creek) 골프장에서 만들어진 8번 홀은 841야드(770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긴 홀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골프장의 가장 짧은 홀: 스코틀랜드의 스탠다드 골프장(St. Andrews Golf Course)에 있는 8번 홀은 66야드(60미터)로 가장 짧은 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홀은 "The Postage Stamp"라고 불리며, 매우 어려운 난이도로 유명합니다.

 

유명한 골프 선수들의 에피소드

  1. 타이거 우즈(Tiger Woods): 타이거 우즈는 2005년 마스터스 대회에서 16번 홀에서 에그 슛을 기록한 사건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이 홀에서 3번이나 퍼트를 시도했지만 공이 그린으로 들어가지 않아 결국 6번이나 퍼트를 기록했습니다.
  2. 필 미클슨(Phil Mickelson): 필 미클슨은 2010년 미국 오픈 대회에서 13번 홀에서 에피소드를 남겼습니다. 그는 그린에서 4번의 퍼트를 하고 있을 때, 공이 그린을 빠져나가지 않아 자신의 공을 쓰러트리고 낙점한 뒤에야 정상적으로 퍼트를 마쳤습니다.
  3. 리 커쇼(Lee Trevino): 리 커쇼는 1971년 미국 오픈 대회에서 한 에피소드를 남겼습니다. 그는 18번 홀에서 티샷을 하다가 천둥과 번개로 인해 경기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경기 재개 후에도 커쇼는 천둥과 번개를 피해 가드를 휘두르며 미친 듯이 뛰어다니며 경기를 마쳤습니다.
  4. 존 데일리(John Daly): 존 데일리는 1991년 PGA 챔피언십에서 에피소드를 남겼습니다. 그는 11번 홀에서 티샷을 칠 때, 공을 매우 높게 치고 트리 위를 통과시켰습니다. 이후 그는 그린에 바로 닿아 버디를 기록하며 관중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5. 세베스찬 베마(Seve Ballesteros): 세베스찬 베마는 1983년 라이더컵에서 한 에피소드를 남겼습니다. 그는 티샷을 칠 때 공이 나무에 걸려 버렸지만, 재미있게도 그린으로 향하며 튀어나와 바로 바닥에 떨어졌습니다. 이후 그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차분하게 퍼트를 하여 버디를 기록했습니다.
  6. 빈스 와이더커(Vijay Singh): 빈스 와이더커는 2000년 마스터스 대회에서 에피소드를 남겼습니다. 그는 16번 홀에서 그린 밑에서 2번이나 퍼트를 시도하다가 결국은 공을 손으로 들어가게 하여 결국 6번이나 퍼트를 기록했습니다.
  7. 빌리 카스퍼(Billy Casper): 빌리 카스퍼는 1968년 유러피언 마스터스 대회에서 에피소드를 남겼습니다. 그는 퍼트를 할 때 공이 그린에서 튀어나와 증기 선로에 떨어졌습니다. 카스퍼는 그 이후 그린에서 계속 퍼트를 하여 성공적으로 버디를 기록하며 관중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골프 선수들의 옷 스타일 및 장비 선택

  1. 릭키 파울러(Rickie Fowler): 릭키 파울러는 골프 코스에서 화려한 색상의 옷을 입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흰색 모자와 밝은 색의 셔츠, 바지를 선호하며, 종종 주목받는 패턴과 디자인을 가진 옷을 선택합니다.
  2. 더스틴 존슨(Dustin Johnson): 더스틴 존슨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주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옷을 입으며, 다크톤의 색상과 클래식한 패턴을 선호합니다.
  3. 브룩스 코옥(Brooks Koepka): 브룩스 코옥은 힘있고 탄탄한 이미지를 전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흔히 다크컬러의 옷과 풀 오버 타입의 니트를 입으며, 격식 있는 디자인과 강렬한 색상을 선호합니다.
  4. 미셸 위(Michelle Wie): 미셸 위는 골프팬들 사이에서 스타일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골프 코스에서 여성스럽고 독특한 패션을 선보이며,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옷을 선택합니다.
  5. 아담 스콧(Adam Scott): 아담 스콧은 골프장에서 우아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그는 깔끔한 디자인의 폴로 셔츠와 클래식한 카카오 팬츠를 많이 착용하며, 골프 코스에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6. 세리아 팔컨(Céline Boutier): 세리아 팔컨은 여성 골퍼로서 독특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옷을 선택하며, 보통 단색 옷에 액세서리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줍니다.

골프 선수들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가지며 옷과 장비를 선택합니다. 각각의 선수들은 골프 코스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골프에반하다 남해의 가을에서 다시 출발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2,3번홀 골프에반하다 벙커도 아름다워 #박진이 소리까지 굿

1night2day.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10 HOLE 티 그라운드에 서면 10만 평의 파노라믹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바다와 산,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1night2day.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여름에 시원하게 라운딩 할 수 있는 강원도 골프장 파인리즈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가격 및 후기 1박...

blog.naver.com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최고의 브리티시 (British Golf Club)골프장 스톤비치 cc의 후기 및 7월 패키지 요금 1박2일 골프...

blog.naver.com

 

하이원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하이원 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일행들과 다녀온 하이원 CC 골프여행. 하이원 CC 코스, 숙박 관련해서 골프패키지 포스팅할게요! 출발...

blog.naver.com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경상남도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야말로 골프여행으로 선택하기 정말 좋은 골프장이잖아요. 가족, 지인, 친...

blog.naver.com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그린피 숙박 요금 포함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 그린피

안녕하세요! 골맨입니다. 오늘은 7월~8월 여름 휴가철 즐길만한 골프장 시리즈 첫 번째. 구. 태안비치였던 ...

blog.naver.com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남해안의 페블비치 대우조선해양이 있는 곳, 전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의 골프장, 거제 드비치CC 1박2일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