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0705

7월5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7월5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국내여행 가격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골프패키지 예약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왔지만, 사우스케이프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최고의 힐링"을 제안합니다.



휴식, 명상, 스파 등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가 골프 라운딩, 맨발로 해안을 따라 걷기, 아웃도어 요가 등 활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의 심미적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실제 음식 힐링,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 시설을 갖춘 음악 도서관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힐링에 접근합니다.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사우스케이프는 예술적인 휴식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다 한 가운데에 돌출되어 있는 케이프형 사이트에는 기암절벽이 둘러싸여 있으며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페어웨이가 전개되어 있어, 작은 섬들이 장식된 바다를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외 링크 코스가 대부분 평지인 반면 사우스케이프 C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약 200만 제곱미터의 넓은 지역에 폭이 약 80m인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골퍼의 가슴을 뛰게 만듭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3개의 아일랜드형 단거리 홀 중 14번 홀은 페블비치의 7번 홀과,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평가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의 16번 홀과 비견됩니다.


또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유니크한 벙커 스타일은 다시 한 번 사우스케이프 CC만의 차별성을 느끼게 합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아난티 남해 CC 간단 소개

아난티 남해 골프 코스는 씨사이드에 인접한 7개의 코스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11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4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 한 가운데서 골프를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멋진 골프 코스입니다.
전체 면적은 22만평이며, 홀 수는 18홀이며, 코스 길이는 7,244YD입니다.

 

아난티 남해 CC 위치

 

아난티 남해 CC 날씨

 

날씨에 따른 골프 전략

  1. 바람이 강한 날씨: 강한 바람은 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타격 전에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바람이 어느 방향에서 오는지 확인하고, 바람을 활용하여 공을 조준하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람에 맞춰 클럽을 선택하고 힘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비나 눈이 오는 날씨: 비나 눈이 오는 날씨에서는 공의 비행 경로와 그린의 상태가 변할 수 있습니다. 미끄러운 그린이나 젖은 퍼티면을 고려하여 퍼팅 세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물웅덩이나 젖은 피어웨이를 피하고, 먼 거리를 더 진행하기 위해 더 넓은 클럽을 선택하는 전략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3. 더운 날씨: 더운 날씨에서는 타이밍과 체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고, 타이밍을 조절하여 플레이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석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몸을 편히 쉴 수 있도록 합니다.
  4. 차가운 날씨: 차가운 날씨에서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옷을 입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손과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핸드워머나 발워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공의 비행 경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공의 비행 경로를 잘 예측하고 클럽 선택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안개가 낀 날씨: 안개가 낀 날씨에서는 시야가 제한되므로, 신중하게 타격해야 합니다. 안개로 인해 장애물이나 그린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안전한 샷을 위해 더 보수적인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는 골프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상황을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적용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에 따라 클럽 선택, 타격 방향, 힘 조절 등을 조절하여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프 초보자를 위한 Q&A

Q: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어떤 클럽을 추천하시나요? A: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에게는 드라이버, 아이언 세트(6번 아이언부터 9번 아이언), 샌드웨지, 퍼팅 완벽으로 구성된 스타터 세트를 추천합니다.

Q: 골프에서 중요한 스윙 요소는 무엇인가요? A: 골프에서 중요한 스윙 요소는 몸의 균형과 힘의 전달, 클럽 헤드의 정확한 타격이 있습니다. 바디 트랜스퍼와 손목 컵, 바디의 회전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Q: 골프에서 스코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연습을 해야 하나요? A: 스코어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주로 퍼팅과 칩샷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린 주변에서의 정확한 타격과 그린 리딩을 연습하고, 퍼팅 세기와 감각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Q: 골프에서 에티켓이 왜 중요한가요? A: 에티켓은 골프 경기에서 다른 선수들과의 예의와 존중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티샷 순서, 골프장 관리, 무리한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의 에티켓을 지키면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Q: 골프를 연습하려면 얼마나 자주 연습해야 하나요? A: 골프를 연습하는 빈도는 개인의 시간과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2~3회 이상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연습과 반복은 스윙의 일관성과 플레이의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Q: 골프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 중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하나요? A: 골프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일부는 티샷, 퍼팅, 칩샷, 그린, 플라이어, 에그 슛, 슬라이스, 후크, 플라이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를 알고 있으면 골프 경기나 대화에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Q: 골프에서 중요한 전략은 무엇인가요? A: 골프에서 중요한 전략은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클럽 선택과 골프 코스의 조건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또한, 안전하고 일관된 스윙과 그린 리딩, 신중한 클럽 선택이 필요합니다.

Q: 골프 초보자를 위한 권장하는 교육 방법은 무엇인가요? A: 골프 초보자를 위한 교육 방법으로는 골프 코칭 프로그램, 초보자를 위한 그룹 수업, 온라인 자습서, 골프 아카데미 등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가이드와 연습을 통해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 초보자에게는 기본적인 클럽과 스윙 요소, 에티켓, 연습 방법, 전략 등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에 맞는 조언과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스킬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골프 선수들이 추천하는 운동

  1. 코어 강화 운동: 코어는 골프 스윙의 안정성과 힘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랭크, 러시안 트위스트, 데드리프트와 같은 코어 강화 운동을 추천합니다.
  2. 유연성 운동: 골프 스윙은 유연한 몸의 동작을 요구합니다.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유연성 운동은 몸을 유연하게 유지하고 스윙 동작에 더 큰 범위와 흐름을 부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근력 훈련: 골프에서 근력은 타구 거리와 안정성에 영향을 줍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바벨 컬, 스쿼트와 같은 근력 운동을 통해 전신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발목과 발바닥 강화 운동: 발목과 발바닥은 스윙의 안정성과 밸런스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목과 발바닥 강화를 위한 운동, 예를 들면 발목 굴곡운동, 발바닥 스프레드운동 등을 꾸준히 실시해야 합니다.
  5. 유산소 운동: 골프는 일정한 거리를 이동하면서 플레이하는 스포츠입니다. 걷기, 조깅, 사이클링 등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고 경기 도중에도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6. 시각적 강화 운동: 골프에서 시각적인 인지와 반응 속도는 중요합니다. 시각적 강화를 위한 운동으로는 테니스공 트레이닝, 플래시 카드 인지 운동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경기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각적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각각의 운동은 골프 스윙의 향상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골퍼들이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정기적인 운동과 연습을 통해 체력, 근력, 유연성, 밸런스, 반응 속도 등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장 내 다양한 장애물들과 그것을 극복하는 전략

  1. 사이드 헤저 (Side-hill lie): 골프장에서는 경사진 흙더미나 언덕 위에 공을 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몸의 각도와 클럽 헤드의 경사를 조절하여 공을 바로 향하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경사의 방향에 따라 스윙 동작과 클럽 선택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2. 벙커 (Bunker): 벙커는 모래로 채워진 장애물로, 정확한 타격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벙커 타석에서는 모래를 적절한 강도로 치는 기술과 스윙 동작을 통해 공을 탈출시켜야 합니다. 또한, 적절한 클럽 선택과 타격 각도를 고려하여 탈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3. 수로 (Water hazard): 수로는 골프장에 위치한 물이 있는 장애물입니다. 수로를 피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라인을 선택하고, 비즈를 최소화할 수 있는 클럽을 선택해야 합니다. 안전하게 그린에 도달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경기 중 신중한 클럽 선택과 스윙을 통해 수로를 피할 수 있습니다.
  4. 나무 (Tree): 나무는 경기 중 경로를 막는 장애물일 수 있습니다. 나무를 피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라인을 선택하고, 스윙 동작과 클럽 선택을 조정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골프볼을 나무 위로 치는 펀칭 샷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5. 고지 (Elevation change): 일부 골프장에서는 고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지 차이에 따라 스윙 동작과 클럽 선택을 조정해야 합니다. 상승 고지에서는 클럽을 더 강력하게 치고, 하강 고지에서는 클럽을 더 부드럽게 치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애물은 골프 경기에서 흔히 마주할 수 있는 상황들입니다.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타격 전략을 수립하여 자신의 스윙과 클럽 선택을 조정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안전하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10 HOLE 티 그라운드에 서면 10만 평의 파노라믹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바다와 산,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1night2day.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여름에 시원하게 라운딩 할 수 있는 강원도 골프장 파인리즈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가격 및 후기 1박...

blog.naver.com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최고의 브리티시 (British Golf Club)골프장 스톤비치 cc의 후기 및 7월 패키지 요금 1박2일 골프...

blog.naver.com

 

하이원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하이원 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일행들과 다녀온 하이원 CC 골프여행. 하이원 CC 코스, 숙박 관련해서 골프패키지 포스팅할게요! 출발...

blog.naver.com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경상남도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야말로 골프여행으로 선택하기 정말 좋은 골프장이잖아요. 가족, 지인, 친...

blog.naver.com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그린피 숙박 요금 포함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 그린피

안녕하세요! 골맨입니다. 오늘은 7월~8월 여름 휴가철 즐길만한 골프장 시리즈 첫 번째. 구. 태안비치였던 ...

blog.naver.com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남해안의 페블비치 대우조선해양이 있는 곳, 전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의 골프장, 거제 드비치CC 1박2일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