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0711

7월11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7월11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예약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골프 선수들이 추천하는 운동

골프는 체력, 유연성, 균형 및 스윙 동작을 개선하는 다양한 운동을 필요로 합니다. 아래는 골프 선수들이 추천하는 운동 몇 가지입니다.

  1. 코어 강화 운동: 골프 스윙은 몸의 중심인 코어에 큰 의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랭크, 로테이션 메디슨볼 토스, 로우 트위스트 등과 같은 코어 강화 운동을 수행하세요.
  2. 유연성 운동: 골프 스윙은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힙 스트레칭, 어깨 회전 스트레칭, 하프 문 스트레치 등과 같은 유연성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세요.
  3. 전신 강화 운동: 골프에서는 전신 근육의 균형과 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쿼트, 런지, 데드리프트 등의 전신 강화 운동을 통해 근력을 향상시키세요.
  4. 스윙 강화 운동: 골프 스윙 동작을 강화하기 위한 운동도 중요합니다. 스윙 동작을 모방한 연습, 클럽 스윙 웨이트 트레이닝, 골프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개별 운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윙 동작을 개선하세요.
  5. 균형 및 안정성 운동: 골프에서는 균형과 안정성이 필요합니다. 단일 다리 스쿼트, 보스 트위스트, 안정성 볼 운동 등을 통해 균형과 안정성을 향상시키세요.
  6. 유산소 운동: 골프는 장시간 동안 걷거나 이동하며 플레이하는 스포츠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줄이세요. 걷기, 조깅, 사이클링 등을 선택하세요.

골프 선수들은 다양한 운동을 조합하여 신체 조건을 향상시키고 스윙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합니다. 개인의 신체적인 요구에 맞춰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효과적인 운동을 실시하세요.

골프장 내 다양한 장애물들과 그것을 극복하는 전략

골프장은 다양한 장애물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장애물들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과 적절한 클럽 선택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골프장 내 다양한 장애물들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몇 가지입니다.

  1. 벙커 (Bunker): 벙커는 모래로 채워진 장애물로, 타격 시 공이 깊숙히 빠지기 쉽습니다. 벙커에서 타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고려하세요:
    • 클럽 헤드를 모래 밑으로 들어가도록 타격해야 합니다.
    • 스윙 동작을 조정하여 모래에 갇힌 공을 빠져나오도록 노력하세요.
    • 타격 전에 벙커의 모래 상태와 깊이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타격력과 각도를 조절하세요.
  2. 워터 해저드 (Water Hazard): 워터 해저드는 물로 채워진 장애물로, 공이 물에 빠지는 경우 스트로크와 거리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워터 해저드를 피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고려하세요:
    • 안전한 경로를 선택하고, 공을 워터 해저드에서 최대한 멀리 타격하도록 노력하세요.
    • 워터 해저드에 대한 거리와 깊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클럽 선택과 타격 강도를 조절하세요.
    • 만약 공이 워터 해저드에 빠진다면, 페널티를 최소화하기 위해 더 안전한 위치에서 다음 타격을 진행하세요.
  3. 트리 (Tree): 골프장에는 종종 트리가 위치해있어 스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트리를 피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고려하세요:
    • 안전한 경로를 선택하고, 트리와 충돌하지 않도록 클럽 선택과 타격 각도를 조절하세요.
    • 타격 시 트리를 통과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다면, 공을 최대한 낮게 날려 트리를 넘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 만약 트리를 통과하지 못한다면, 타격 강도를 줄이거나 타격 각도를 변경하여 트리를 피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세요.
  4. 러프 (Rough): 러프는 잔디가 더 높게 자란 구역으로, 공이 러프에 빠지면 타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러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고려하세요:
    • 러프에 빠진 공을 타격하기 전에 러프의 깊이와 높이를 정확하게 파악하세요.
    • 클럽 선택을 신중하게 하고, 공을 러프에서 최대한 멀리 타격하도록 노력하세요.
    • 타격 시에는 공을 높게 날리기보다는 거리를 중시하여 러프를 벗어나기 쉽게 타격하세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의 실력, 경험 및 장애물의 상황에 따라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경험과 연습을 통해 다양한 장애물에 대비하는 방법을 익히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골프 라운드 준비 사항

골프 라운드를 즐기기 전에 필요한 준비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는 골프 라운드를 위한 준비 사항 몇 가지입니다.

  1. 골프 클럽: 골프를 할 때에는 적절한 골프 클럽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 등 다양한 종류의 클럽을 준비하세요. 필요한 클럽을 모두 준비하고, 클럽들이 상태가 좋은지 확인하세요.
  2. 골프 공: 골프를 할 때에는 골프 공도 필요합니다. 골프 공을 충분히 준비하고, 공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표준 크기와 무게의 공을 선택하세요.
  3. 옷차림: 골프장에서는 적절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골프 스윙 동작에 제약을 주지 않는 편안한 옷과 골프화를 선택하세요. 날씨에 맞게 옷을 적절히 조절하세요.
  4. 액세서리: 골프를 할 때 유용한 액세서리들을 준비하세요. 골프 장갑은 그립을 더 잡을 수 있게 도와주며, 모자나 선글라스는 햇빛을 가리고 시야를 보호해줍니다. 필요한 경우 텐트나 우산도 준비하세요.
  5. 수건 및 물: 골프를 할 때는 항상 수건을 가지고 다니며, 땀을 닦거나 공을 깨끗이 닦을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충분한 물을 준비하여 수분을 보충하세요. 갈증을 막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스코어카드 및 필기도구: 골프를 할 때는 스코어카드와 필기도구를 가지고 다니세요. 자신의 점수를 기록하고, 필요한 경우 그린 리딩이나 타격 전략을 메모할 수 있습니다.
  7. 훈련 및 연습: 골프 라운드에 앞서 훈련과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연습장에서 스윙을 연습하고, 그린 리딩과 클럽 선택 등에 대한 훈련을 하세요. 자신의 실력을 높이고 실전에 대비하세요.

골프 라운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이러한 준비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편안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를 철저히 해보세요.

 

 

골프 정신력 향상

골프는 물리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요소에도 크게 의존하는 스포츠입니다. 정신력을 향상시키면 집중력과 태도를 개선하여 골프 성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골프 정신력 향상을 위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명확한 목표 설정: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세요. 자신이 어떤 성과를 이루고자 하는지를 분명하게 정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 진행하세요. 목표를 가지고 훈련과 경기에 임하면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2. 긍정적인 태도 유지: 골프는 실패와 어려움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스윙이나 실수를 한다 해도 자신을 깎아내리지 말고 긍정적인 면을 찾아보세요. 긍정적인 태도는 스윙과 경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집중과 명상: 골프에서는 집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 전에는 외부의 잡음을 배제하고 명상이나 집중 훈련을 통해 내부에 집중하세요. 경기 중에는 현재 순간에 집중하며, 필요한 순간에만 외부의 요소들을 주의하세요.
  4. 자기 자신을 관찰: 스윙이나 타격 전략에 대한 자기 자신의 감각과 경험을 믿으세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외부의 영향에 휘둘리지 말고 자기 자신을 믿으세요. 자신에게 집중하고 자기 자신을 관찰하면 실력과 자신감이 향상됩니다.
  5. 실전 훈련과 마음의 연습: 훈련을 할 때에는 실전 상황을 최대한 가깝게 만들어 연습하세요. 스윙을 할 때에는 경기 상황을 상상하며 타격하세요. 또한, 마음의 훈련도 중요합니다. 힘들거나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도 자신의 마음을 조절하고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훈련하세요.

골프 정신력 향상은 연습과 경험을 통해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입니다. 위의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며 골프를 즐기고 성장해보세요.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주변 맛집들 1. 덕수식당 -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133-8 - 전화: 041-675-6878 - 영업시간: 10:30 ~ 20:30 (15:30 ~ 17: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스톤비치

kaypen.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골프에반하다 남해의 가을에서 다시 출발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2,3번홀 골프에반하다 벙커도 아름다워 #박진이 소리까지 굿

1night2day.tistory.com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 둘러보기

남해사우스케이프CC 주변 맛집들 1. 은성쌈밥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305 - 전화: 055-867-0012 - 영업시간: 08:00 ~ 20:00 서서울CC와의 거리: 16km (자가용으로 20분 소요 예상) 네이버 지

kaypen.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10 HOLE 티 그라운드에 서면 10만 평의 파노라믹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바다와 산,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1night2day.tistory.com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

1night2day.tistory.com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강원도 고성 파인리즈cc에서 골프패키지 7월 요금 가격

여름에 시원하게 라운딩 할 수 있는 강원도 골프장 파인리즈CC 1박2일 골프패키지 요금 가격 및 후기 1박...

blog.naver.com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스톤비치cc 골프여행 후기 7월 패키지 요금

태안 최고의 브리티시 (British Golf Club)골프장 스톤비치 cc의 후기 및 7월 패키지 요금 1박2일 골프...

blog.naver.com

 

하이원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하이원 CC 골프여행 1박2일 패키지 단체

일행들과 다녀온 하이원 CC 골프여행. 하이원 CC 코스, 숙박 관련해서 골프패키지 포스팅할게요! 출발...

blog.naver.com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골프여행은 오너스클럽! 남해 사우스케이프 cc의 리조트 숙박과 라운딩

경상남도 남해 #사우스케이프cc 야말로 골프여행으로 선택하기 정말 좋은 골프장이잖아요. 가족, 지인, 친...

blog.naver.com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그린피 숙박 요금 포함

 

[충남 태안 골프장] 스톤비치CC (구. 태안비치 컨트리클럽) 1박2일 골프패키지 7~8월 가격 - 그린피

안녕하세요! 골맨입니다. 오늘은 7월~8월 여름 휴가철 즐길만한 골프장 시리즈 첫 번째. 구. 태안비치였던 ...

blog.naver.com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시원한 바람이 좋은 경상남도 거제 드비치CC 패키지 가격 요금

남해안의 페블비치 대우조선해양이 있는 곳, 전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의 골프장, 거제 드비치CC 1박2일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