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0719

7월19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7월19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골프패키지 예약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0719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0719

 

골프 장비 관리법

골프 장비는 성능과 상태에 따라 스윙과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골프 장비 관리에 대해 일곱 가지를 소개합니다:

  1. 클럽 청소:
    • 정기적으로 클럽을 청소하여 적절한 그립과 명중력을 유지하세요. 클럽 헤드와 그립을 부드러운 솔과 따뜻한 비누수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특히 그린에서 흙과 잔디가 묻은 클럽은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2. 클럽 그립 교체:
    • 그립은 사용 과정에서 마모될 수 있습니다. 그립이 헐거워지면 그립력이 떨어지고 스윙의 정확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립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필요할 경우 교체하세요. 그립이 손에 잘 맞고 편안한지 확인하고, 그립의 내구성과 마찰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그립을 선택하세요.
  3. 클럽 헤드 검사:
    • 클럽 헤드에는 크랙이나 손상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검사하세요. 헤드에 크랙이나 트윈 등의 손상이 발견되면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손상된 헤드는 스윙의 안정성과 타구의 정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4. 샤프닝:
    • 클럽 헤드의 샤프니스는 명중성과 스핀 효과에 영향을 줍니다. 적절한 샤프닝은 클럽 헤드의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클럽 헤드를 정기적으로 샤프닝해주거나 전문가에게 맡겨보세요.
  5. 골프 가방 정리:
    • 골프 가방 내부를 깨끗하고 정리된 상태로 유지하세요. 필요한 클럽과 용품만을 가지고 다니며, 필요 없는 물건이나 고장난 클럽은 가방에서 제거하세요. 가방 내부에는 수납 공간이 충분하고 클럽들이 상호간에 충돌하지 않도록 배치해야 합니다.
  6. 골프화 관리:
    • 골프화는 스윙 동안의 안정성과 밸런스에 영향을 줍니다. 스윙 후에는 골프화의 흙과 잔디를 제거하고 건조시켜야 합니다. 물로 말리거나 실내에서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골프화를 세척하고 그립력을 확인하세요.
  7. 유지 보수:
    • 골프 장비는 주기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클럽 헤드의 무게 조정, 그립 교체, 클럽 샤프닝, 골프화 손질 등을 수행하세요.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특수한 조정이나 수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골프 장비 관리는 클럽과 그립, 헤드, 가방, 골프화 등을 포함합니다. 클럽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그립을 적절하게 교체하여 스윙의 정확성과 그립력을 유지하세요. 클럽 헤드와 골프화의 상태를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샤프닝이나 유지 보수를 수행하세요. 정리된 골프 가방을 사용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장비를 운반하세요. 이러한 장비 관리는 골프 플레이의 효율성과 성과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

골프는 예절과 예의를 중요시하는 스포츠입니다. 아래에는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에 대해 일곱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예약과 시간 준수:
    • 골프장을 예약할 때 정확한 시간을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에 지각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른 골퍼들과의 시간 조율을 위해 정해진 시간에 출발하고 라운드를 진행하세요.
  2. 대기 중인 골퍼에게 우선권 주기:
    • 골프장에서 다음 홀을 기다리고 있는 골퍼들에게 우선권을 주세요. 플레이 중인 골퍼가 공을 던질 때나 퍼트를 할 때는 조용히 대기하고, 플레이어들이 모두 홀을 마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3. 실례 없는 옷차림:
    • 골프장에는 적절한 복장이 요구됩니다. 일반적으로 티셔츠, 바지, 골프화를 착용하세요. 미니스커트, 청바지, 펑키한 패션 등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골프장 내에서의 모자 착용에 주의하세요.
  4. 그린 관리:
    • 그린은 골프장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입니다. 다른 골퍼들의 그린 상태를 보전하기 위해 그린에 피트 마크를 남기고, 퍼트 마커를 사용하세요. 또한 그린 주변의 특수한 지형이나 장애물에는 조심하세요.
  5. 라운드 속도:
    • 라운드를 진행할 때에는 적절한 속도로 플레이하세요. 플레이의 지연을 피하기 위해 공을 찾을 때는 최대한 빠르게 찾고, 준비 동작은 미리 준비하세요. 타구 후에는 신속하게 그린을 향해 이동하세요.
  6. 친절과 예의:
    • 골프장에서는 친절과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다른 골퍼들에게 인사하고 웃음과 대화를 나누는 것은 좋은 스포츠맨십의 한 부분입니다. 다른 골퍼의 진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플레이하고, 모두를 존중하세요.
  7. 골프장 규칙 준수:
    • 골프장은 규칙과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곳입니다. 알고 있는 규칙을 준수하고 다른 골퍼들에게도 규칙을 지키도록 안내해주세요. 안전을 위해 카트 운전과 클럽 사용에 주의하세요.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은 골프 플레이어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예의를 중시하는 문화를 형성합니다. 예약과 시간 준수, 대기 중인 골퍼에게 우선권을 주고, 적절한 복장을 유지하세요. 그린 관리에 신경쓰고, 적절한 속도로 라운드를 진행하세요. 친절하고 예의를 갖추며 골프장의 규칙을 준수하세요. 이러한 에티켓을 지키면 골프를 더욱 즐길 수 있고, 다른 골퍼들과의 관계를 좋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