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0719

7월19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7월19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 아난티남해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1박2일 여행사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문의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왔지만, 사우스케이프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최고의 힐링"을 제안합니다.



휴식, 명상, 스파 등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가 골프 라운딩, 맨발로 해안을 따라 걷기, 아웃도어 요가 등 활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의 심미적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실제 음식 힐링,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 시설을 갖춘 음악 도서관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힐링에 접근합니다.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사우스케이프는 예술적인 휴식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다 한 가운데에 돌출되어 있는 케이프형 사이트에는 기암절벽이 둘러싸여 있으며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페어웨이가 전개되어 있어, 작은 섬들이 장식된 바다를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외 링크 코스가 대부분 평지인 반면 사우스케이프 C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약 200만 제곱미터의 넓은 지역에 폭이 약 80m인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골퍼의 가슴을 뛰게 만듭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3개의 아일랜드형 단거리 홀 중 14번 홀은 페블비치의 7번 홀과,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평가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의 16번 홀과 비견됩니다.


또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유니크한 벙커 스타일은 다시 한 번 사우스케이프 CC만의 차별성을 느끼게 합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아난티 남해 CC 간단 소개

아난티 남해 골프 코스는 씨사이드에 인접한 7개의 코스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11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4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 한 가운데서 골프를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멋진 골프 코스입니다.
전체 면적은 22만평이며, 홀 수는 18홀이며, 코스 길이는 7,244YD입니다.

 

아난티 남해 CC 위치

 

아난티 남해 CC 날씨

아난티 남해 CC 날씨
아난티 남해 CC 날씨

 

골프 관련 부상 예방법

  1.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칭: 골프를 하기 전과 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몸을 스트레칭하세요. 이는 근육을 완화시켜 부상을 예방하고 스윙 동작을 원활하게 합니다.
  2. 적절한 운동: 골프를 위해 필요한 근력, 유연성, 균형 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세요. 코어 강화, 스트레칭, 균형 훈련 등은 골프 스윙 동작에 도움을 주며 부상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올바른 스윙 기술: 올바른 스윙 기술을 익히고 지속적으로 훈련하세요. 잘못된 스윙은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효과적인 스윙 동작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적절한 클럽 선택: 자신에게 적합한 클럽을 선택하세요. 적절한 길이와 피팅된 클럽은 스윙 동작을 개선하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꾸준한 연습과 조절: 꾸준한 연습과 조절은 부상 예방에 중요합니다. 과도한 힘을 주지 말고 천천히 연습하고, 과도한 횟수나 집중도로 인한 지루함이나 피로를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휴식을 취하세요.
  6. 운동 부상 시 조기 조치: 만약 운동 부상이 발생한다면 즉시 조치를 취하세요. 부상을 무시하거나 미루는 것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7. 적절한 신발과 의류: 골프를 할 때는 편안하면서도 지지력이 있는 골프화를 신고, 편안한 운동 의류를 선택하세요. 잘 맞지 않는 신발이나 의류는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신경써야 합니다.

 

 

골프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

  1. 골프는 스코틀랜드에서 시작되었으며, 15세기에는 이미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 가장 긴 홀인 골프 역사는 900미터가 넘는 길이로, 오스트레일리아의 경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3. 골프공은 17세기 초반에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18세기에는 가죽으로 만든 공이 사용되었습니다. 현대의 골프공은 고무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집니다.
  4. 최초의 골프 토너먼트는 1860년에 개최된 "블랙힐" 토너먼트로 알려져 있으며, 우승 상금은 1개의 진주 달러였습니다.
  5. 골프볼을 구멍에 넣는 횟수를 나타내는 용어 "파"는 스코틀랜드의 술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원래는 구멍에 들어가는 횟수가 "스코어"라고 불렸으나, 길잡이가 술을 한 잔 마신 후에 "파"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6. 골프공을 최대로 날려본 기록은 1974년에 스콧랜드의 마일러 패크(Miler Park)에서 이루어진 대회에서 페터 맥코이가 세운 기록으로, 400야드(약 366미터)를 넘는 비거리를 기록했습니다.
  7. 골프는 체력 뿐만 아니라 정신력에도 도움이 되는 스포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유명한 골프 선수들의 에피소드

  1. 토니 피나우(Tony Finau): 2018년 말레이시아 오픈 대회에서 13번 홀에서 티샷을 날리고 제자리에서 축구식으로 축하를 하려다가 발을 삐끗하고 골반 골절과 대퇴부 골절을 입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를 마치고 2위로 끝냈습니다.
  2. 벤 크레인(Ben Crane): 2010년 그린배 대회에서 라운드 중에 자신의 공이나 다른 선수들의 공에 불이 붙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크레인은 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소화기를 가져와 공을 소화기로 뿌렸습니다.
  3. 브룩스 케오프(Brooks Koepka): 2019년 PGA 챔피언십 경기에서 케오프가 그린에 있는 퍼팅 라인을 건너가는 플레이어가 있는 것을 보고 퍼팅을 하지 않고 대기하려다가 잠시 후에 퍼팅을 마치고 나갔습니다.
  4. 필 미클슨(Phil Mickelson): 2010년 마스터스 대회에서 미클슨은 그린에서 퍼팅을 하는 도중에 공이 왼쪽으로 벗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미클슨은 공이 멈추지 않게 하기 위해 공을 쫓아가서 미친듯이 그린을 돌았고, 결국 퍼팅을 마치고 볼을 두었습니다.
  5. 리 팔머(Lee Trevino): 1971년 유럽 PGA 챔피언십에서 트레비노는 폭풍우 속에서 스윙을 하고 있었는데, 번개가 치기 시작했습니다. 트레비노는 번개에 맞지 않도록 스윙을 마치지 못하고 지그재그로 이리저리 돌며 스윙을 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