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골프장/여수디오션CC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0720

7월20일 기준: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7월20일 기준: 여수 디오션CC 1박2일 국내 골프패키지 여행 가격

 

 

 

여수 디오션CC 간단 소개

여수에 위치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바다를 품다"라는 컨셉으로, 라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설계되어 있어 골퍼들이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고저차에 따른 짜릿한 티샷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와 해저드는 골퍼들에게 도전욕구와 흥미, 즐거움을 자아냅니다. 또한,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골프장 주변경관과의 조화를 이루며 각 홀이 주는 경관의 미는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권입니다.


여수시 화양면 '華陽'은 '빛나는 햇빛이 가득하다'는 뜻으로, 여름에는 해풍의 영향으로 시원하고 겨울에는 난류의 영향으로 따듯한 이국적인 날씨가 자랑되며, 연중 일조량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18개의 전 홀에서 바다가 보이는 4계절 골프의 파라다이스로, 특히 겨울 골프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디오션 컨트리 클럽 웨스트 3번 PAR3 홀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8홀'에 선정되었습니다. 탁 트인 아름다운 바다 풍광과 고저차로 인해 상쾌한 티샷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는 포근한 봄날을 누리며 푸른 잔디와 화려한 철죽이 어우러진 곳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에서는 남도의 맛과 아름다운 남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급 호텔 셰프의 손길로 만들어진 계절별 다양한 남도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늘집에서는 아름다운 조망과 남도의 다채로운 별미를 즐길 수 있으며, 스타트 하우스에서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스낵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대회무침, 골뱅이무침, 김떡순(김말이, 떡볶이, 순대), 갑오징어볶음&새우튀김, 빨간짜장 등의 추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오션 컨트리 클럽은 골퍼뿐만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푸른 잔디와 탁 트인 바다 풍광, 친환경적인 설계로 이루어진 디오션 컨트리 클럽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려보세요.

 

여수 디오션CC 위치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여수 디오션CC 골프장 날씨

 

골프장 내 다양한 장애물들과 그것을 극복하는 전략

  1. 벙커 (샌드 트랩): 벙커는 모래로 채워진 장애물로, 공이 벙커에 빠지면 플레이가 어려워집니다. 벙커에서의 플레이는 클럽 헤드를 모래 아래로 밀어넣고 모래를 뒤로 밀어서 공을 높게 올리는 것이 주요 전략입니다.
  2. 워터 해저드: 워터 해저드는 물로 채워진 장애물로, 공이 물에 빠지면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워터 해저드에서의 전략은 안전하게 공을 물에서 빼내고, 그린에 근접하게 타격하는 것입니다.
  3. 라프 (러프): 라프는 그린 주변의 긴 잔디로, 공이 라프에 빠지면 타격이 어려워집니다. 라프에서의 플레이는 클럽 헤드를 길게 가져가고, 파워 플레이를 피하며 정확한 샷을 목표로 하는 것이 전략입니다.
  4. 트리 (나무): 나무는 경기장에 자주 있는 장애물로, 공이 나무에 맞으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튀기도 합니다. 나무에서의 플레이는 안전한 타격 각도를 선택하고,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전략입니다.
  5. 뒷발 (바이얼): 그린 뒤쪽에 있는 경사면으로, 공이 뒷발에 빠지면 플레이가 어려워집니다. 뒷발에서의 플레이는 경사면을 고려하여 타격 각도를 조절하고, 정확한 퍼팅을 목표로 하는 것이 전략입니다.
  6. 오버헤드 장애물: 오버헤드에는 나무, 전깃줄, 건물 등이 포함됩니다. 오버헤드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타격 각도를 낮추고, 안전한 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클럽을 변경하여 더 낮은 공을 날리는 전략을 사용하세요.
  7. 빠른 그린: 일부 그린은 빠르게 롤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빠른 그린에서의 전략은 퍼팅 속도를 정확하게 조절하고, 그린의 경사를 잘 읽어 퍼팅 라인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근처의 그린 잔디에 공을 접근시키는 것도 효과적인 전략일 수 있습니다.

골프 라운드 준비 사항

  1. 클럽과 공 확인: 라운드 전에 골프 클럽과 공을 확인하세요. 클럽 헤드와 그립에 손상이 없는지, 공의 상태가 좋은지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세요.
  2. 날씨 예보 확인: 라운드 전에 날씨 예보를 확인하여 적절한 의류와 장비를 선택하세요. 비나 바람에 대비하여 우산이나 방수용품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골프화와 양말: 편안하고 잘 맞는 골프화를 신고 양말을 착용하세요. 올바른 신발은 스윙 동작과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골프 가방: 필요한 클럽, 공, 텐트, 수건, 물병 등을 넣을 수 있는 골프 가방을 준비하세요. 가방이 편리하고 장비를 보호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5. 충분한 물과 간식: 라운드 동안 충분한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물과 건강한 간식을 준비하세요. 골프는 신체 활동이므로 수분 섭취와 올바른 영양은 중요합니다.
  6. 그린 리딩과 코스 정보: 라운드 전에 그린 리딩과 코스 정보를 조사하세요. 그린의 경사, 잔디 상태, 핀 위치 등을 파악하여 전략을 세우고 타격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7. 시간 및 출발 시간 확인: 라운드의 시간과 출발 시간을 확인하여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세요. 늦지 않게 도착하고 출발 시간에 맞춰 준비를 마치도록 하세요.
  8. 규칙과 에티켓 숙지: 골프 규칙과 에티켓에 대한 이해와 준수는 중요합니다. 경기 전에 규칙과 에티켓을 다시 한 번 되새기세요.

 

골프 정신력 향상

  1. 명확한 목표 설정: 라운드 전에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특정 점수를 달성하거나 특정 구간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것 등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이를 향해 집중하세요.
  2. 긍정적인 자기 대화: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실시하여 자신에게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하세요.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에는 긍정적인 아이디어와 자기 대화를 사용하여 자신을 격려하세요.
  3. 집중력 훈련: 연습 시간에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훈련을 실시하세요. 집중을 유지하고 각 스윙과 퍼팅에 집중하여 목표를 달성하세요.
  4. 불필요한 생각 제거: 골프 라운드 중에는 불필요한 생각을 제거하고 현재 순간에 집중하세요. 예를 들어, 이전 홀이나 다음 홀에 대한 걱정은 지금 순간의 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5. 심호흡과 긴장 완화: 경기 중에는 심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하세요. 긴장을 풀고 심신을 집중시키기 위해 몇 초 동안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6. 적절한 휴식과 수면: 라운드 전에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세요. 피로한 상태에서 경기를 진행하는 것은 정신력과 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충분한 휴식과 휴식 시간에는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실시하세요. 필요한 경우 마음의 안정을 위해 명상이나 요가를 실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