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남해사우스케이프CC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0801

8월1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8월1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1박2일 여행사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문의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

  1. 출발 시간 준수: 정해진 출발 시간에 지체 없이 출발해야 합니다. 다른 골퍼들과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지각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속도 유지: 플레이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라운드 동안 늦어지지 않도록 신속하게 행동하고, 다른 골퍼들을 기다리게 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3. 골프장 규칙 준수: 골프장의 규칙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티 박스에서 티를 치거나 그린 주변에서 공을 옮기는 등의 행위는 규칙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4. 침묵과 예의: 다른 골퍼들의 플레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행동하세요. 스윙 중에는 주위에서 소음을 내거나 이야기를 나누지 마세요. 상대방의 스윙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세요.
  5. 플레이어 앞선 행동 존중: 앞선 그룹이 플레이하는 동안 그들의 행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른 그룹을 통과하는 경우에도 예의를 갖추고 신속하게 플레이하세요.
  6. 흔적 정리: 그린에서 퍼팅을 한 후에는 흔적을 정리하세요. 퍼트 마크를 고쳐주고, 플레이한 경로의 흔적이나 쓰레기를 치우세요. 다른 골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골프장을 유지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7. 안전 주의: 주변 골프어와 안전을 고려하세요. 스윙할 때 주변의 다른 골퍼나 관계없는 사람들을 향해 클럽을 휘두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공이 다른 인원에게로 날아갔을 때 경고 신호를 보내고 다른 사람에게 위험을 줄 수 있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신경쓰세요.

골프 관련 부상 예방법

  1. 적절한 스윙 기술 습득: 스윙 기술을 올바르게 습득하는 것은 부상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전문 강사로부터 정확한 자세와 스윙 기술을 배우세요.
  2. 체력 및 유연성 향상: 골프는 체력과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일상적인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세요. 특히 골반, 등, 어깨, 팔 등을 중점적으로 강화하세요.
  3. 충분한 휴식과 회복: 지나친 연습이나 라운딩은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휴식과 회복 시간을 확보하여 근육과 인대가 지칠 수 있는 부담을 줄여주세요.
  4. 적절한 운동 기법: 운동이나 드라이빙 레인지 연습 시 올바른 운동 기법을 사용하세요. 올바른 자세와 동작을 유지하면서 과도한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올바른 장비 사용: 적절한 장비를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클럽, 신발, 그립 등이 자신에게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일부 장비는 부상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6. 천천히 움직이기: 골프 스윙이나 이동 시에 서둘러서는 안 됩니다. 너무 급하게 움직이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천천히 움직이고 몸을 편안하게 유지하세요.
  7. 운동 전 후 스트레칭: 골프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준비시키고, 라운드 이후에도 신체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실시하세요. 이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