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골프장/설악썬밸리CC

설악썬밸리CC 1박2일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0809

8월9일 기준: 설악썬밸리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8월9일 기준: 설악썬밸리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1박2일 여행사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문의

 

 

설악썬밸리CC 간단 소개

설악산과 동해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 경관이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어요.

썬밸리 리조트는 설악산과 금강산에 이어진 산줄기에 위치해 있어서, 앞으로는 동해 바다의 광활한 경치를, 뒤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금강산의 선봉인 신선봉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지중해를 연상시키는 푸른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최고급 콘도미니엄과 27홀의 골프장이 있어서, 사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는데, 이런 경치와 시설은 다른 리조트와 비교할 수 없이 가치가 있어요. 저희는 이곳을 "관동 8경"에 추가해 "관동 9경"으로 불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설악썬밸리CC는 산과 바다를 테마로 한 27홀의 골프장으로, 내설악 천혜의 절경을 배경으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초봄에는 설악산의 설경과 함께 녹색 그린과 야생화가 어우러져서 아름다워요. 홀과 그린 모두 전략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라운딩이 모험과 도전의식으로 가득 찬 경험이 됩니다. 또한 3개의 코스는 모두 클럽하우스에서 출발하여 다시 돌아와서, 다양한 운영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요.

 


클럽하우스에서는 라운딩 전에 동해의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고, 라운딩 후에는 울산 바위의 석양을 바라보면서 테라스에서 연회를 즐길 수 있어요. 특급 호텔의 품격과 서비스가 살아있는 그릴, 멋진 대형 로비, 쾌적한 락카, 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됩니다. 이 모든 것이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정감과 함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설악썬밸리CC 위치

 

설악썬밸리CC 골프장 날씨

설악썬밸리CC 골프장 날씨
설악썬밸리CC 골프장 날씨

 

골프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

골프는 오랜 역사와 많은 흥미로운 사실들을 갖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아래는 골프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을 소개합니다.

  1. 골프의 기원: 골프는 15세기에 스코틀랜드에서 생겨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시절에는 공을 쫓아다니는 게임들이 있었는데, 이것이 골프의 기원이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달럽 러빈스키: 달럽 러빈스키는 1971년에 18홀 코스를 단 하루만에 155번이나 돌파한 기록으로 세계 기네스 기록에 올라갔습니다.
  3. 아스톤 마틴 플렉스플레이: 아스톤 마틴은 자동차를 만드는 기업으로 유명하지만, 1993년에 특별히 골프 클럽 제조사로 진출하여 골프용 클럽을 생산했습니다.
  4. 골프공의 구멍 개수: 표준 골프공은 336개의 홀이 있으며, 그 중 실제 사용되는 구멍은 4개뿐입니다.
  5. 가장 긴 골프채: 가장 긴 골프채는 4.37m의 길이를 가집니다. 이 채는 스코틀랜드의 호그스 블라리우스 골프클럽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6. 최초의 골프공: 최초의 골프공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이후에는 가죽으로 만들어진 공이 사용되었습니다.
  7. KLM 오픈: KLM 오픈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 토너먼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토너먼트는 1912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8. 최초의 여성 골프 토너먼트: 1895년에 개최된 최초의 여성 골프 토너먼트는 코네티컷주에서 열렸으며, 이후 여성들의 골프 참여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9. 골프공의 표준 크기: 골프공의 표준 크기는 42.67mm이며, 무게는 약 45.93g입니다.
  10. 미국 최대의 골프장: 미국에서 가장 큰 골프장은 알래스카주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총 면적이 67만여 에이커에 달합니다.
  11. 세계 최장의 골프장: 중국에 위치한 칭다오 국제 골프클럽은 총 길이가 84.5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골프장으로 인정받았습니다.
  12. 골프공의 구멍 크기: 골프공의 구멍 크기는 정확히 4.25인치(약 10.8cm)입니다. 이 크기는 1829년에 결정되었고, 그 이후로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13. 달성할 수 없는 기록: 홀인원은 골프에서 가장 어려운 기록 중 하나로, 정규적인 경기에서는 매우 드물게 달성되는 기록입니다.
  14. 흥미로운 토너먼트 명칭: 미국의 PGA 투어에서는 독특한 토너먼트 명칭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장사용 피쉬클래식"과 "빅 과달로프 오브 텍사스" 등이 있습니다.
  15. 프로의 골프공 사용: 프로 골퍼들은 시합 중 골프공을 평균 72회나 사용합니다. 반면, 평균 골퍼는 골프공을 한 라운드에 약 100회 사용합니다.

이런 재미있는 사실들은 골프의 다양성과 매력을 보여줍니다. 골프는 또한 흥미로운 역사와 문화를 가진 스포츠로, 세계 각지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골프 관련 부상 예방법

골프는 체력과 기술을 요하는 스포츠로, 잘못된 자세나 운동으로 인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골프를 할 때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조언들입니다.

  1. 적절한 스트레칭과 워밍업:
    • 라운딩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실시합니다. 관절과 근육을 풀어주고, 몸의 준비 상태를 높여 부상을 예방합니다.
  2. 올바른 그립과 자세:
    • 클럽을 잡는 그립과 스윙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합니다. 부정확한 그립이나 자세는 손목과 어깨 등의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체력 향상:
    • 골프는 장시간 동안 걷고, 휴식 없이 플레이해야 하는 스포츠입니다. 체력 향상을 위해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 훈련을 실시하여 피로를 최소화합니다.
  4. 타격에 집중:
    • 공을 칠 때에는 정확하고 강력하게 타격하기 위해 집중합니다. 타격 시 자세한 관찰과 공을 정확히 치는 것이 중요하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과도한 힘과 압력을 줄입니다.
  5. 적절한 클럽 선택:
    • 개인의 실력과 거리에 맞는 적절한 클럽을 선택합니다. 무리하게 먼 거리를 노리는 것보다 정확한 스윙과 타격을 위해 거리에 맞는 클럽을 사용하는 것이 부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오버스윙 방지:
    • 너무 과도한 백스윙이나 다운스윙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스윙 범위를 유지합니다. 오버스윙은 근육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7. 휴식과 휴식 중 스트레칭:
    • 라운딩 중에도 적절한 휴식 시간을 가지고,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로를 줄이고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정기적으로 시행합니다.
  8. 안전한 클럽 보관:
    • 클럽을 보관할 때에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방법을 선택합니다. 클럽 헤드가 칼날처럼 뾰족한 부분이므로 다른 선수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9. 태양 차단제 사용:
    • 라운딩 중 햇빛에 노출될 때에는 태양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합니다. 자외선은 피부 손상과 태양 화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10. 전문가 상담:
    • 만약 골프를 하며 부상이 발생한다면, 즉시 의사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부상의 심각한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