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남해사우스케이프CC

사우스케이프CC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0810

8월10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8월10일 기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1박2일 여행사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문의

 

 

남해사우스케이프CC 간단 소개

지금까지 힐링은 안정, 휴식, 치유 등 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는데, South Cape에서는 이를 업그레이드한 "궁극적인 힐링"을 제안하고 있어요.

힐링을 완전히 이루기 위해서는 명상, 스파, 휴식과 같은 보편적인 힐링에 더해 여유로운 해안 골프 라운딩, 맨발 해안 산책, 야외 요가 등으로 이루어지는 동적인 힐링, 건축/시설물에서 제공하는 심미적인 힐링, 계절별 로컬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식사로 이루어지는 Realfood Healing, 웨스턴 일렉트릭, 클랑 필름 등 아날로그 음향시설이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의 정서적 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세계 최초로 심미적인 프라이빗 리조트를 시도한 South Cape는 휴식이 예술이 된 힐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Cape 형태의 사이트는 바다 중앙에 돌출되어 있으며,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선을 따라 Fairway가 전개되어 있어, 작고 큰 섬들로 장식되어 있는 바다를 계속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요.

해외의 대부분 Links 코스가 평지인 반면 SCOC는 산을 품고 있어 입체적인 느낌을 주며 다양한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넓은 지역에 약 80m폭의 코스가 전개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플레이어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3개의 아일랜드 형태의 숏홀 중 14번 홀과 Pebble Beach의 7번 홀, 16번 홀과 비교되는 사이프러스 포인트 16번 홀은 세계 최고의 홀로 손꼽히며, 유니크한 리아스식 해안을 연상시키는 벙커 스타일은 SCOC만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위치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남해사우스케이프CC 날씨

 

골프 스윙 고도화를 위한 요소

  1. 발 위치 및 자세: 골프 스윙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발 위치와 자세가 중요합니다. 발은 어깨 너비로 벌리고, 몸은 약간 앞으로 기울여야 합니다.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여 스윙 동작에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2. 클럽 그립: 올바른 클럽 그립은 골프 스윙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손목과 팔이 자연스럽게 휴식 상태에 있어야 하며, 그립은 너무 강하거나 약하게 잡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안정적이면서도 자유로운 그립을 유지하여 클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스윙 플레인: 골프 스윙의 플레인은 클럽의 스윙 경로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인은 몸의 회전과 클럽의 이동 경로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관된 스윙 플레인을 유지하면 공을 일관되게 타격할 수 있습니다.
  4. 바디 턴: 스윙 동작에서 바디 턴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체와 하체의 회전을 조화롭게 하여 전체적인 힘과 스윙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체와 하체의 회전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며, 일관된 바디 턴은 일관된 스윙을 가능하게 합니다.
  5. 스윙 템포: 스윙의 템포는 골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빠른 템포나 느린 템포는 스윙의 일관성과 제어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편안하면서도 일관된 템포를 유지하여 스윙의 안정성과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원스플레이스 및 밸런스: 원스플레이스는 골프 스윙 동작 중 발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과적인 원스플레이스를 유지하면 스윙 동안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는 스윙 동작에서 중요한 요소로서, 중심에 균형을 유지하며 타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연습과 경험: 골프 스윙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연습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스윙 동작을 익히고, 실제 경기에서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며 스윙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자신의 스윙을 분석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 연습장에서의 연습

  1. 스윙 연습: 골프 연습장에서는 스윙을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윙 동작을 반복하며 자세와 클럽의 움직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윙 연습에는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등 다양한 클럽을 사용하여 다양한 거리와 조건에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2. 퍼팅 연습: 퍼팅은 골프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연습장에서는 그린과 비슷한 퍼팅 그린을 마련하여 짧은 거리부터 긴 거리까지 다양한 퍼팅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스트로크와 거리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칩 연습: 칩은 그린 주변에서 짧은 거리를 이동시키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연습장에서는 다양한 거리와 조건에서 칩 연습을 할 수 있으며, 정확한 타격과 롤링 거리를 조절하는 기술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4. 번지기 연습: 번지기는 장거리 타구를 위한 기술로, 연습장에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번지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번지기 클럽을 사용하여 제어된 타구와 최대한의 거리를 얻는 기술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5. 실전 연습: 연습장에서는 골프 코스를 모방하여 실전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티샷부터 그린까지 여러 가지 상황을 연습하여 실제 경기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거리 측정을 위한 랜드마크나 타겟을 설정하여 정확성과 제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시뮬레이션 연습: 일부 골프 연습장은 고급 시뮬레이터를 제공하여 다양한 골프 코스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조건과 환경에서 연습하며 전략과 의사결정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실전 시나리오 연습: 골프 연습장에서는 실전 시나리오를 연습할 수 있는 영역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상황에 맞춰 트리 고목을 통과하는 연습이나 벙커에서의 탈출 연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경기에서 마주할 수 있는 어려운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