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골프장/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0811

8월11일 기준: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8월11일 기준: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1박2일 국내 골프여행 패키지 예약 가격
1박2일 여행사 골프패키지 예약 가격 문의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간단 소개

스톤비치CC는 서해 청정 해상공원인 태안 해안국립공원에 인접해 있어서, 다양한 해수욕장들과 안흥성, 국립 태안 해양 유물전시관 등 다양한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컨트리클럽입니다.

 


스톤비치CC와 인접한 바다는 "국비"와 "군비"로 다기능 레저 항구가 개발되는 곳이며, 초대형 해수욕장이기도 해요.


해양성 기후와 바람을 막아주는 신진도리 섬의 역할 덕분에, 사계절 내내 라운딩이 가능하며 바사낚시, 해수욕, 유람선 등을 즐길 수 있어요. 이는 산악 내륙형 골프장이 즐비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골프코스입니다.

 

 

스톤비치CC는 스톤 코스와 비치 코스로 나뉘어져 있는데, 스톤 코스는 나무, 꽃, 초원, 폭포 등 청정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내추럴 코스이고, 비치 코스는 바다, 호수, 파도 등 거친 자연과 맞서 싸우는 도전적인 코스입니다.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위치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장 날씨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장 날씨
스톤비치CC (태안비치CC) 골프장 날씨

 

골프 관련 부상 예방법

  1. 적절한 스트레칭과 워밍업: 골프를 시작하기 전에 적절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실시하세요. 이는 근육을 준비하고 관절을 동작하기 쉽게 만들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어깨, 허리, 골반, 다리와 같은 주요 근육과 관절을 중심으로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2.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을 학습하여 부상을 예방하세요. 잘못된 자세와 스윙은 근육의 비대칭적인 부하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나 코치의 지도를 받아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을 익히세요.
  3. 최적의 장비 사용: 적절한 골프 장비를 사용하여 부상을 예방하세요. 클럽과 신발은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며, 적절한 피팅과 사용을 통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클럽의 길이, 그립의 크기, 신발의 피팅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장비를 선택하세요.
  4. 균형과 코어 강화: 균형과 코어 근육을 강화하여 부상을 예방하세요. 특히 스윙 동안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균형과 코어 강화 운동을 실시하세요. 플랭크, 버디 밴드 운동, 스위스볼 등을 활용하여 균형과 코어 근육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5. 일관적인 연습과 조절: 지나치게 과도한 연습과 체력 부족은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휴식과 회복 시간을 가지고 일관적인 연습을 진행하세요. 또한, 플레이 중에 자신의 체력과 컨디션을 고려하고 조절하여 너무 지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6. 장애물과 환경 주의: 골프 코스에서는 장애물과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에 주의해야 합니다. 헤저드(벙커, 수로 등)를 피하기 위해 안전한 타구를 선택하고, 풀과 나무의 상태를 확인하여 타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날씨 조건에 따라 적절한 대비와 조정을 실시하세요.
  7. 신체의 이상 반응 조심: 골프를 플레이하는 동안 신체의 이상 반응에 주의하세요. 통증, 불편감, 피로 등을 경험한다면 즉시 휴식을 취하고,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세요. 작은 부상이라도 무시하지 말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장에서의 올바른 에티켓

  1. 안전과 예의: 골프장에서는 항상 안전과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주변의 선수들을 위해 타구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경기 동안 다른 선수들의 행동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친절하고 예의 바른 태도를 유지합니다.
  2. 속도 유지: 골프장에서는 플레이 속도를 적절히 유지해야 합니다. 앞 그룹과의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고, 지체 없이 타구합니다. 만약 앞 그룹에게 따라잡힌다면, 빠른 플레이를 위해 신속하게 플레이하거나, 그룹과의 통신을 통해 플레이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플레이 순서: 골프장에서는 플레이 순서를 지켜야 합니다. 보통 공을 멀리 날릴 수 있는 선수부터 타구하며, 가까운 순서로 타구합니다. 이는 그린에서의 퍼트 순서까지 이어집니다. 상대 선수들의 플레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순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플레이 중 묵상: 골프장에서는 타구와 플레이 중에 다른 선수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플레이 중에는 다른 선수들의 시야와 경로를 가로막지 않도록 하며, 침묵과 집중을 유지합니다. 다른 선수의 타구나 퍼트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장애물 관리: 골프장에서는 장애물을 존중하고 올바르게 다루어야 합니다. 벙커에서 공을 타출한 후에는 흙을 꼭 채워넣고, 자신이 가진 공을 다른 장애물로부터 이동시킬 때는 최대한 원상태로 되돌려놓습니다. 또한, 장애물에 들어간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6. 그린 관리: 그린은 골프장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입니다. 다른 선수들의 퍼트를 방해하지 않도록 그린을 조심스럽게 걸어다니고, 공이 그린을 넘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퍼트 마무리 후에는 그린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볼 마크를 적절히 처리합니다.
  7. 의류 및 외모: 골프장에서는 적절한 골프 의상을 착용해야 합니다. 드레스 코드를 확인하고 옷차림을 맞추세요. 또한, 개인의 외모와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깔끔한 모습으로 골프장에 나타나고, 필요한 경우 헤어스타일과 바디 케어를 신경써서 관리하세요.